인터넷가입암보험 알아보고 56세남성암보험 및 58세암보험추천 특약 확인해보기
상태바
인터넷가입암보험 알아보고 56세남성암보험 및 58세암보험추천 특약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적으로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가입자의 나이와 현재 건강이나 과거에 어떤 치료 혹은 수술 등을 받은 적이 있는지 등에 대해 성실히 답변해야 할 의무가 있다. 이를 두고 의무고지 사항이라고 부른다. 의무 고지 사항과 관련해 위반할 시 계약이 해지되거나 보험금 청구를 해도 받지 못할 수 있다. 이러한 불이익을 입지 않으려면 솔직한 답변이 필요하다. 상품 가입을 한 뒤 계약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만한 변경 사항이 발생하면 이 부분도 회사에 반드시 알려야 한다. 

변경 사항을 제대로 알리지 않을 때도 의무 고지 사항을 어긴 상황과 마찬가지로 제한이 적용될 수 있다. 그렇다면 암 상품에서 요구하는 구체적인 고지 사항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보고 나아가 상품 설계 및 견적료 등의 필수 정보를 다뤄야 하는데 이 부분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진행해 볼 것을 권장한다. 온라인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상품 설계 등은 사이트 한 곳에서 간편히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암보험 상품에서 중요한 특약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놔야 한다. 그래야 상품에 가입한 것에 대한 의미가 생길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암 상품에서 보장해주는 진단비 특약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 이유는 여느 보장과 달리 암 등을 진단받고 난 뒤 이를 증빙할 만한 서류를 제출하면 보장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진단은 반드시 조직 검사나 미세 바늘 조직 검사 혹은 혈액 검사 등의 추가적인 진단 결과여야 하며 보험사에서 인정하는 의료 기관에서 진행한 검사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진단비를 받을 수가 없게 된다.

보통 일반암, 고액암, 소액암 등으로 나누어 진단비 특약이 마련되어 있다. 소액암 등은 상대적으로 치료가 쉬워서 치료에 들어가는 시간이 그렇게 오래 소요되지 않는다. 물론 암의 일종이기 때문에 서둘러 치료를 받아야 한다. 짧은 기간 내 수술 등으로 완치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소액암 진단비는 일반암에 비해 적다. 이와는 정반대로 뼈암, 뇌암, 백혈병 등 한 번 생기면 길게는 몇 년 동안 치료를 받아야 하는 고액암에 대한 진단비는 일반암 진단비 외에도 고액암 진단비를 별도로 지급하게 된다. 가족력으로 고액암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액암 진단비를 받도록 준비해 두는 것도 좋다.

고액암이나 일반암 진단비는 진단 시 최초 한 번에 한해 지급되지만 소액암 진단비는 각 1회 지급을 해준다. 그래서 나중에 원래 발생했던 암이 아주 작게 남아 있거나, 다른 부위에 악성 종양 등이 다시 발생하는 등 암을 재진단받게 되는 경우에는 일반 진단비 특약을 통해 다시 한번 더 지급되는 것은 아니다. 이 부분은 이차암 혹은 재진단암 특약 등으로 대비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암보험에 가입한 후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보험사가 보장해주지 않아도 문제없는 면책기간과 일부만 보장해주는 감액기간이 있으므로 해당 기간 내에는 제대로 보장받기가 어려워진다. 상품에 따라 정해진 면책 및 감액기간의 길이를 확인해 보도록 한다. 암보험이라고 해서 면역력을 올리는 치료나 합병증 치료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치료는 암을 제거하기 위해 필요한 직접적 치료가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암 수술이나 항암 화학 및 방사선 치료 등과 같은 부분만 보장 가능한 범위로 알고 있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설계에 따른 견적 비교를 하면서 가성비가 우수한 상품으로 선별해야 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가입 시기를 서둘러 건강할 때 가입해 보험료를 저렴하게 맞춰야 한다. 비갱신형으로 선택하면 합리적인 초기 보험료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일부 가입자 중 가입 당시 나이가 많아 납입 기간 중 갱신이 많이 없을 때는 초기 납입료가 저렴하다는 점을 간주해 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인터넷가입암보험 노하우를 더불어 56세남성암보험, 58세암보험추천 정보 등 50대 암보험에 대한 정보를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