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평균실비보험료 알아보고 50대여성실비보험 및 50세남자실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50대평균실비보험료 알아보고 50대여성실비보험 및 50세남자실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응급실 진료로 인해 들어가는 비용에 어떤 식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게 좋다. 물론 건강 관련된 여러 보험에서 무작정 응급실 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다. 실비보험에서는 실제 응급실 비용 중 실제 응급한 상황에서 벌이진 상황인지 등을 통해 보장 지급 여부가 결정된다. 만약 응급 상황으로 분류된다면 이용한 병원의 규모 등은 일절 상관없이 약관에서 정한 금액대로 보장이 이루어지게 된다.

현재 가입할 수 있는 4세대 실비 상품 이전의 3세대 실비 상품에서는 비응급 상황에 대해 총 40%의 보장을 지급해주기도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실비보험이라고 하면 단순히 질병, 상해 때문에 발생한 의료비 등만을 보장하는 것으로만 알려져 있으나 비교적 알려진 정신 질환에 대해서도 보장하고 있다. 가령 뇌 손상 등과 같은 일로 인한 인격 장애나 소아나 청소년기에 겪을 일로 인한 행동이나 정서의 장애에 일어난 경우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질병도 상품을 통해 보장하는 경우가 있다. 약관을 꼼꼼하게 보고 보장 가능한 범위를 알아보기를 바란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 참고를 해보면 좋겠다.

이렇게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구성하는 방식을 일컬어 다이렉트 가입으로 부르는데 이 방식을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 보험사와 스스로 개인 입장에서 유리한 점을 잘 따져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래는 설계사와 직접 만나 상품을 소개받거나 지인의 추천을 받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이와 같은 방식들은 설계 수수료를 보험료에서 부과하거나 본인에게 적합한 것으로 소개받기에 한정적이라는 점에서 단점이 있었다. 상품을 스스로 설계하는 것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으나 사이트를 한 번 이용해 보면 불편한 점은 전혀 느끼지 않을 수 있다.

실비 상품은 지금 4세대로만 판매 중인데 무엇보다 기존 모델과 달리 보장 구조에서 다른 점이 생겼다는 것을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한다. 원래와 달리 보장 구조에서 주계약 내용에 따라 비급여를 제외한 급여 치료를 보장하게 됐다. 또한 비급여 치료는 특약을 따로 구분함으로써 보장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도 차이가 생겨났다. 급여 치료는 연간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보장이 지급된다. 비급여 치료 중 3대 지급여 치료에 대한 부분이 아닌 나머지도 이와 마찬가지로 제한이 있다.

하지만 연간 100회까지 치료 횟수에서 적용이 가해진다는 점에 있어서는 주계약 내용과 차이가 있다. 기타 3대 비급여 치료는 각 항목에 따라 정해진 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가령 비급여 주사료는 연간 50회 범위 내에서 총 250만 원까지 보장 가능하며 도수 치료는 연간 50회 내에서 350만 원 내에서 그 비용이 보장될 수 있다. 다만 이번 4세대 실비 상품에서 도수 치료는 물론 체외 충격파 치료 등의 횟수를 모두 합산해 최초 10회 보장하되 치료 효과 등을 객관적으로 확인한 다음 최대 50회까지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자기공명영상진단은 횟수 제한 없이 300만 원 내에서 보장하고 있다. 이처럼 특약에서 정한 보장 지급 기준이 다르다는 점은 어느 정도 숙지하고 있어야 할 내용으로 봐도 무방할 것이다. 이런 상품을 고르는 것이 신뢰와 직결되는 것이므로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실비보험과 같이 평생 보험료를 내며 계약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상품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조금 더 개인적인 환경 등을 반영해야 한다. 여러 의견만을 종합할 것이 아니라 각자 생각하는 적정한 보장 수준과 보험료는 어느 정도로 맞추면 좋을지에 대해 충분히 고민할 시간이 필요하다. 그래야 보장도 제대로 구성하면서 보험료도 과도하지 않게 설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과정을 순탄하게 마치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정보 수집 수단의 한 가지로 여겨 보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50대여성실비보험, 50세남자실비보험 등 나이와 성별에 따른 50대평균실비보험료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