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해피라이프건강보험 및 더간편한건강보험 & 참좋은건강보험 자세히 비교해보기
상태바
LIG해피라이프건강보험 및 더간편한건강보험 & 참좋은건강보험 자세히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사회에 대한 문제는 예전부터 쭉 거론되어 왔다. 특히 65세 이상 노인층에서 부담하는 의료비 부담이 상당할 가능성이 높아 건강보험 등을 미리 가입하려는 준비가 필요해졌다. 일정한 나이가 되면 누구나 은퇴를 해야 하는데 이후 직장을 따로 다니지 않으면 고정적으로 들어올 수입은 기대하기 어렵다. 그래서 간단한 생활비 외에도 의료비 등은 미리 모아둔 목돈을 통해 이용하는 수밖에 없다.

실비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수술비 등과 같이 고액의 비용이 들어가는 경우 등에 대해서 완벽히 대처할 수 없다. 2018년을 기점으로 실비를 단독형으로만 판매하면서 종합 상품을 부가적으로 준비해놔야 하게 생겼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여러 개별 상품을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그 보장 내용을 단 하나의 상품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를 통해 상품별로 보장 가능한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지를 대조해봐야 할 것이다.

LIG해피라이프건강보험, 더간편한건강보험, 참좋은건강보험 등의 건강보험을 통하면 암이나 심장 및 뇌 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받도록 할 수 있다. 암 진단비도 별도로 암 상품을 준비하지 않더라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건강보험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질병들은 치료 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특징이므로 치료비 외에도 여러 명목의 비용 지출로 인해 금전적으로 큰 타격을 입게 될 수 있다. 

암 등의 진단을 추가적인 검진 소견에 따라 확실하다는 점만 증빙할 수 있으면 진단비 청구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치료가 시작되기 전에 바로 받을 수 있으므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진단비는 가입 이후 보장을 받을 수 없는 면책기간 및 일부 보장만 받을 수 있는 감액기간이 모두 끝나야 받을 수 있다. 다만 가입자 연령이 15세 미만인 경우 면책 및 감액기간이 따로 적용되지 않아 가입 직후 보장이 개시된다. 

그런데 암보험을 통한 진단비 보장과 건강보험을 통한 진단비 보장에서는 한도 등에서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별도의 암 상품에서 주어지는 진단비 한도에 비해 건강보험의 진단비 한도가 조금 더 낮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도 자체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면 건강보험 상품 대신 암 상품 쪽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건강보험 상품의 장점은 보험료 관리가 매우 수월하며 또한 일일이 상품별로 가입을 하는 것에 비해 보험료 부담도 줄일 수 있다는 데 있다.

선택에 따라 따라오는 결과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어떤 점을 더 추구하는지에 대해 미리 고민해 본 뒤 그에 알맞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건강보험 상품에서는 진단비 특약 외에도 여러 종류의 수술에 대한 보장이나 입원 기간 내 드는 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것도 있다. 보장을 더 든든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보험료가 얼마나 오를 것인지도 함께 확인해야 한다.

이 점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살펴볼 수 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장소 등에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으며 종합 상품의 종류별로 서로 다른 점을 빠르게 캐치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보장 내용에 따라 책정되는 예상 견적도 직접 짚어볼 수 있어서 가성비를 기대해 볼 수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