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종합보험 및 수호천사다이렉트여자만세보험 & 트리플보장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우체국 종합보험 및 수호천사다이렉트여자만세보험 & 트리플보장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개인마다 다른 답변이 나올 것이다. 하지만 건강과 돈, 두 가지 중에서 중요한 것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을 선택한다. 아무리 많은 돈을 가지고 있어도 건강하지 못하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건강하다면 언제든지 부자가 될 수 있으므로 건강은 삶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사고나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다가오는 질병에 맞닥드리면 사람은 큰 절망에 빠지게 되며 슬퍼할 겨를도 없이 큰 경제적 손해를 입어야 하는 상황이 다가온다. 특히 질병의 경우, 심리적인 고통과 육체적인 고통 모두가 동시에 발병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 종합보험은 이러한 상황에서 사람들의 경제적인 고통을 해결해주는 보장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우체국 종합보험, 수호천사다이렉트여자만세보험, 트리플보장보험종합보험 등 종합보험이란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의 상품으로써 한 분야에 특화된 것이 아닌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보장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의 상품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보장을 관리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종합보험은 기초적인 보장을 폭넓게 구성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종합보험은 여러 보장이 합쳐진 보장 상품이므로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특징을 잘 파악하고 대처해야 자신에게 합리적인 보험을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찾을 수 있다.

보험에 구성되어 있는 모든 보장이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질병'과 관련된 보장을 주의 깊게 살펴보기를 추천한다. 질병과 관련된 보장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이유는 사망 원인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암과 혈관 질환으로 이뤄졌기 때문이다. 세 가지 질환은 암과 뇌혈관 그리고 심혈관을 뜻하며, 3대 질환으로 불리고 있다. 따라서, 3대 질환의 진단금과 입원비 및 수술비는 종합보험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보장이자 인기가 높은 보장 내역 중 하나이다. 하지만 보험료에 큰 영향을 주므로 가입금액을 설정할 때 적합한지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진단금의 경우, 치료비뿐만 아니라 생활비로서 활용되기에 가능하다면 높은 가입금액으로 설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종합보험을 잘 준비하기 위하여 고려해야 하는 것은 이 외에도 여러 가지가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입유형'을 주목해야 한다. 가입유형이란 보험 가입 종류를 뜻하는 것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유형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존재한다. 갱신형은 첫 보험료가 비갱신형에 비해서 낮으므로 개인의 부담이 덜하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갱신 시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다. 비갱신형은 첫 보험료가 갱신형보다 높게 책정되는 것이 단점이지만 만기 시까지 보험료 변동이 없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각각의 장단점이 명확한데, 이 외에도 또 다른 가입 유형이 존재한다. 바로 일반형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서 일반형의 경우 납입기간을 지키지 못하고 보험에 해지하면 환급금이 발생하지만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발생하지 않는다. 하지만 보험료가 일반형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종합보험을 준비할 때 가입 유형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보험료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와 일반형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의 차이, 모든 유형에서 보험료는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종합보험에 가입하는 목적과 보험을 구성하는 보장 등 중요하지 않은 것들이 없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보험료다. 납입기간을 지키지 않는다면 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종합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입을 먼저 하는 것이 아니라 이 보장 상품에 대해서 미리 공부하고 파악하며 알아본 다음에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결정하기 바란다. 최대한 신중하게 접근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최대치의 상품을 찾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