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가입금액 확인과 15살 치아보험 및 16살 치아보험 & 19살 치아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치아보험가입금액 확인과 15살 치아보험 및 16살 치아보험 & 19살 치아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을 잘 관리하는 것은 살면서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겠다. 건강을 잃고 나면 부도 명예도 소용없어지기 때문이다. 건강 관리라고 하면 체력적인 부분만을 염두에 두고 있기 마련이다. 그러나 건강 관리에는 치아관리도 포함되어야만 한다. 치아가 건강한 것은 삼 대가 복이라고 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평소에 치아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다른 신체 부위보다도 치아 건강의 경우에는 더 특별히 신경 써줘야 하는 부분이 존재한다. 양치질을 꼼꼼하게 하루 세 번 하는 것만으로도 치아 관리를 100퍼센트 하고 있다고 말하기에는 부족하다. 특히 현대에 와서는 식습관이 부드럽고 끈적거리고 달달한 것들을 섭취하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치아 건강에는 더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 그래서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의 중요성도 날이 갈수록 더 커지고 있다.

치아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치아보험으로 치과 치료에 대한 비용을 보장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 치아보험이나 덜컥 가입하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는다. 모든 상품이 그러하겠지만 치아보험 역시 잘 모르는 상태로 아무거나 가입하게 되면 오히려 큰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우선 치아보험이 어떤 상품인지에 대해서 잘 알고 가입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 치아보험이란 치아에 손상을 입었을 때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의료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다른 신체 부위와 마찬가지로 치아 역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충치 하나도 없는 사람은 주변을 둘러봐도 찾기가 어렵다.

그래서 치아의 상해나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이해한다면, 치아보험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용이해질 것이다. 치아보험에도 가입유형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우선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종류를 나눌 수 있겠다. 진단형이란 말 그대로 진단을 하고 나서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다. 치아보험에 본격적으로 가입하기 전 미리 가입자 본인의 치아 건강 상태를 진단받고 관련 서류를 보험사에 제출하여야만 한다.

보험사에서는 치아 건강을 검토해보고 나서 가입을 승인한다. 무진단형은 그렇지 않다. 치아 진단 등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바로 가입할 수 있다. 대신에 가입하면서 간단한 건강 문진에 대답만 성실하게 요구하는 유형의 상품이다. 진단형과 무진단형 가입유형에 대한 차이점을 명확하게 숙지하고 어떤 것이 필요한지 본인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보다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치아보험에 제대로 가입할 수 있다. 우선 진단형 상품의 경우에는 건강 진단을 통과해야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따라서 이미 치아 건강에 많은 손상이 생긴 사람이라면 진단형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다소 어려워질 수 있겠다. 그러나 진단형 치아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면제를 받을 수 있다.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것이 바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다. 면책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하고 나서도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기간을 말한다. 일부러 보험금을 노려서 건강 상태가 나쁜 것을 숨기고 보험에 가입한 뒤, 가입하자마자 보험금을 청구하는 역선택을 방지하기 위해서 보험사에서는 면책기간이라는 방어막을 마련해두고는 한다.

감액기간이란 면책기간이 종료된 후 발휘될 수 있다.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는 있으나, 가입할 때 약정했던 가입 금액의 한도 전부를 지급받을 수는 없다. 감액기간의 길이나 감액되는 비율 등은 보험사별로, 상품별로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보통 절반 정도의 금액밖에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진단형 상품은 치아 건강 상태가 나쁘지 않다는 것을 검증받고 가입한다. 따라서 보험사 입장에서는 역선택을 굳이 방지할 필요가 사라지는 것이다. 그래서 진단형 상품을 가입하게 되면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 같은 장애요소를 제거할 수 있다. 진단형과 무진단형 두 가지 가입 유형 중 어느 것이 더 유리한지 제대로 확인하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 이용 바란다. 15살 치아보험, 16살 치아보험, 19살 치아보험 등 나이별  치아보험가입금액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