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뷰, 대형 어린이 통학 전기버스에 ‘안심 주행 기술’ 3D 어라운드뷰 설치
상태바
에이스뷰, 대형 어린이 통학 전기버스에 ‘안심 주행 기술’ 3D 어라운드뷰 설치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04.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인승 전기버스 3D 어라운드뷰 장착, 주행 안전성 강화
통학중 주행 사고, 버스 끼임 사고예방 위한 기술적 대책
사진=에이스뷰

'모빌리티 AVM 솔루션' 전문 기업 에이스뷰는 어린이 통학버스 전문 기업 아이버스가 도입한 어린이 통학용 45인승 전기버스에 자사의 3D 어라운드뷰(AVM, Around View Monitoring System)를 장착한다고 밝혔다.

에이스뷰는 최근 군산에 위치한 에디슨모터스 공장에서 열린 아이버스의 45인승 대형 어린이 통학 전기버스 신차 발표회에서 통학 버스에 장착된 에이스뷰의 3D 어라운드뷰를 선보였다.

에이스뷰의 3D 어라운드뷰는 실시간 동영상 관제 시스템으로 주행 중에도 속도와 관계없이 실시간 3D 영상을 제공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정지 상태나 저속 주행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해 ‘주차 보조용’에 한정적으로 쓰이는 일반적인 어라운드뷰와 뚜렷한 차별성을 갖는다. 185°의 초광각 카메라 4개를 차량 전방, 후방, 좌측, 우측에 장착, 운전자가 마치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차량 주변을 왜곡없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때문에 운전 중 사각지대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 ‘안심 주행 기술’로 통한다.

 45인승 어린이 통학용 전기버스에 에이스뷰의 3D 어라운드뷰가 장착된 것은 ‘세림이법’ 시행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기술적 대책으로 주목된다.

손승서 에이스뷰 대표는 “이번 45인승 어린이 통학용 전기버스에 자사의 3D 에이스뷰가 장착되면서 어린이집이나 학교를 다녀오다 자신이 타고 온 차량으로 인해 목숨을 잃거나 상해를 입는 사고가 더 이상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고 했다.

이어 “이달 말 출시되는 모빌리티 기반의 실시간 동영상 관제시스템이 어린이 통학 차량에 탑재되면 학부모들은 휴대폰으로 자녀들의 등하교 및 차량 내 상황을 3D 드론뷰 영상으로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그렇게 되면 자녀들의 안전에 대한 학부모들의 걱정을 크게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