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기간 확인과 18세 종신보험 및 19세 종신보험 교통사고 특약 알아보기
상태바
종신보험기간 확인과 18세 종신보험 및 19세 종신보험 교통사고 특약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와 달리 식습관과 생활 패턴이 변화하면서 사람들도 달라지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특히 과거의 40대와 현재의 40대는 느낌부터 다르다는 것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하여 종신보험의 인식도 다양해지고 있는데, 객관적인 분석을 위해서는 어떠한 부분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합리적인 상품인지 비교하고 확인해야 한다. 특히 종신보험은 피보험자의 사망과 동시에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으로 유명한데, 유족들은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경제적인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 중 대다수가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사람의 사망과 동시에 보험금이 지급되는 종신보험은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종신보험의 종류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선택하는 것이 훨씬 더 쉬워진다. 종신보험 외에 정기보험이라는 보험이 있다. 종신은 죽을때까지 보장하지만 정기는 정해진 기간 동안만 보장을 받도록 설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사람이라면 일정 보험료 투자로 수익이 발생할 경우 그 수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종신보험에만 다양한 보장 상품들이 존재하며, 바쁜 현대사회에서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하기 위하여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종신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크게 두 가지 이유로 사망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하곤 한다. 첫 번째는 '상속세 재원 마련'으로서 피보험자의 사망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상속세를 종신보험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상속세는 갑자기 발생하는 세금 중 하나이므로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은데, 종신보험은 이러한 특징도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세테크로서 종신보험은 보장성 상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그 금액 한도는 100만원까지 설정되어 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종신보험에 대한 오해가 있는 사람들은  다양한 내용을 흡수하여 정리해주어야 한다.

과거 종신보험은 사망보험금만에 대한 보험금이 지급되었으나 현대 출시되고 있는 상품들은 질병과 상해를 위한 특약들도 구성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다. 하나의 종합보험으로서 기능을 하기도 하며, 피보험자가 죽기 직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상품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종신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보험료 납입기간을 현명하게 설정해야 한다. 만약 전기납으로 보장 상품에 가입한다면 죽기 직전까지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곤 한다. 따라서, 이 상품을 부담 없이 준비하기 위해서는 경제생활 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입하고 추후에 보장받을 수 있는 구성으로 준비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종신보험에 가입할 때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누가 뭐라 해도 '가입금액'이라고 할 수 있다. 너무 높은 가입금액을 설정한다면 보험료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고 너무 낮은 가입금액으로 설정한다면 보험은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종신보험의 가입금액을 설정할 때에는 유가족들이 필요한 수준의 금액으로 설정해야 하며 전문가들은 '연봉의 3배'라고 말한다. 무조건 정답이라고 할 수 없으나,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더 높은 금액이나 낮은 금액으로 설정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보험 유지를 위해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보험료라고 할 수 있다. 합리적인 보험료를 잘 설정하는 것이 좋은 보장 상품을 준비할 수 있는 첫걸음이다.

종신보험 가입 시 보험료가 중요한 이유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이 훨씬 힘들기 때문이다. 어떤 보험이든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보험을 유지하는 것은 최대 30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 즉, 30년이라는 시간 동안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며 중간에 경제적 여력 부족으로 인하여 해지할 경우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것과 동일한 상태가 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다른 보험과 마찬가지로 종신보험도 개인에게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보험료인지 체크하여 가입하기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활용해야 한다. 18세 종신보험, 19세 종신보험 등의 나이별 종신보험과 종신보험 교통사고 보장 및 종신보험기간에 대한 궁금점도 해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