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보험 확인과 볼보S60 리스차보험료 및 볼보xc90 리스차보험료 알아보기
상태바
볼보자동차보험 확인과 볼보S60 리스차보험료 및 볼보xc90 리스차보험료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소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덩달아 자동차 사고도 증가했다. 자동차사고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이유는 한 번의 사고로 인명피해나 재산피해가 큰 규모로 발생하기 때문이다. 특히 고속도로에서의 사고는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모든 운전자는 자동차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운전해야 한다. 하지만 운전을 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은 실수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한 아무리 운전을 잘해도 상대방의 부주의로 인하여 피해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자동차를 소유하는 사람들에게 자동차보험 가입을 의무화하는 것이다. 하지만 자동차보험 가입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운전자가 대다수인데, 사고가 발생했을 때 제대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의 가입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를 소유하는 차주가 가입하는 보험으로서 자신과 자신의 차량 그리고 상대방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보장 상품이다. 국가에서 의무 보험으로 지정했기에 무조건 가입해야 한다. 만약 가입하지 않을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무조건 준비해야 하는 강제성을 띈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생명보험사를 제외한 모든 손해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어 다양한 자동차보험을 비교할 수 있는데, 제대로 비교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더불어 어떠한 차이점이 존재하는지 식별할 수 있는 눈이 필요하다. 일반인이 여러 가지 보장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므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자동차보험의 비교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정확하고 신속한 비교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최종 선택은 개인의 몫이므로 자동차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에서 기초가 될 수 있는 것은 보장 범위이다. 일반적인 보험과 다르게 자동차보험은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 주가 되는 보장 상품이며 운전자와 그 차량을 위한 보장들은 '특약'으로 분류된다. 즉 주계약은 상대방을 위한 것이며 나머지 특약이 운전자를 위한 보장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배상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으로 나뉘며 대인배상은 다시 1과 2로 분류할 수 있다. 대인배상 1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부분이며 2의 경우에는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가입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차주라면 대인배상 1과 2를 모두 가입하는데, 대인배상 2를 가입하지 않을 경우 무제한 한도를 포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형사상 책임에 대한 면책도 받을 수 없으므로 대인배상은 두 가지 모두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다. 대물배상의 경우 최소한도는 2천만 원이며 10억 원까지로도 설정할 수 있다.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가입금액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데 외제차량의 증가와 국산 자동차들의 가격 상승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들을 고려한다면 최소 금액이 아닌 그 이상으로 생각해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

상대방을 위한 배상 담보들을 잘 구성한 뒤에는 운전자를 위한 특약들을 선택해야 하는데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는 항상 많은 논란이 있는 담보들이다. 두 가지 특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보험료와 보장이다. 자기신체사고는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그만큼 보장이 좁게 설정되어 있고 자동차상해는 보험료가 높지만 그만큼 보장이 넓게 설정되어 있다. 즉, 보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차상해를 선택해야 하며 보험료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자기신체사고 특약을 선택해야 한다. 자동차보험 역시 보장에 따라서 보험료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신의 경제적 상황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모든 보험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보험을 준비할 때 제일 중요한 요소는 보험료이다.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는 보장도 중요하지만 운전자의 나이와 운전 경력에 따라서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운전 경력에 대한 인정을 받을 수 있다면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더 낮춰 가입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확인한다면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볼보자동차보험 정보와 더불어 볼보S60 리스차보험료및 볼보xc90 리스차보험료 견적 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