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실비보험보험료 알아보고 갑상선암실비보험 및 유방암실비보험 자세히 확인해보기
상태바
암실비보험보험료 알아보고 갑상선암실비보험 및 유방암실비보험 자세히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의 비약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늘 암과 같은 질병으로 인해 생명에 위협을 받고 있다. 다행스러운 점은 의학 기술이 나아지면서 고칠 수 있는 암의 종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그만큼 의료비 지출 부담도 커진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제도를 통해 다행히 항암 치료비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그 밖의 모든 비용 등은 개인 스스로의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미리 큰돈을 모아둔 경우가 아닌 이상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 직장 생활을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 일을 그만둬야 할 정도로 치료가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 등을 통해 암보험이 무엇인지, 어떤 보장으로 챙겨놔야 이런 문제를 겪지 않고 치료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는지를 먼저 살피는 것이 좋다.

암 상품은 진단비나 기타 수술비, 항암 치료 등에 들어가는 여러 비용을 보장해주는 것이다. 만약 80세 이상까지 만기를 설정한 상품을 가지고 있다면 노년기 암 발생으로 인한 비용 문제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암은 흔히 80세 이상의 노인에 대해 세 명 중 한 명 꼴로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비보험에 가입함으로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도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암이 발병했을 때 보장받는 보험금이 적을 수도 있다. 때문에 암실비보험을 준비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만기를 길게 잡아 둔다면 노년까지 암 등의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지출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일부 상품에서는 암과 비슷한 수준의 위험성을 지닌 질병인 뇌와 심장 관련 질환에 대해서 보장해주기도 한다. 보장 가능한 질병의 범위가 넓으면 넓을수록 보장 자체만 두고 본다면 더 유리한 점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보장의 범위가 다소 협소한 상품에 비해서는 보험료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 장, 단점을 잘 따져야 한다. 암 상품을 구성할 때 대부분 진단비 특약은 꼭 구성하고 있다.

흔히 뼈암이나 뇌암 등과 같이 한 번 생기면 치사율이 높고 치료가 어려운 종류의 암을 고액암으로 분류한다. 또 젊은 층 사이에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및 갑상선암 등이 유사암이라고 하며 방광암, 자궁체부암, 자궁 경부암 등을 소액암이라고 한다. 회사에 따라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등의 분류가 서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세 가지 종류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암을 일컬어 일반암으로 통칭하고 있다. 진단비 특약은 암의 종류에 따라 구분되어 있다.

그래서 모든 암의 종류에 대해 진단비를 받도록 특약에 가입한다면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진단비를 받을 수 있다. 단 소액암 진단비 특약은 각 1회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고액암은 치료가 어렵고 치료 기간도 더욱더 길어지기 때문에 일반암 진단비 외에도 고액암 진단비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모든 암의 종류에 대해 진단비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도 미래를 위한 일이라고 할 수 있겠으나 다만 납입료 부담을 더 가중한다는 점이 문제 될 수 있다.

진단비는 입원비 등을 보장해주는 것과 달리 조직 검사 등의 소견을 통해 증빙할 수만 있다면 바로 청구해 받을 수 있다. 반면 입원비 등을 보장해주는 특약 등의 경우 일정한 기간 입원을 해야만 보장금액을 청구할 수 있다. 암 상품 가입자라고 해서 무조건 진단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보험사별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기 때문이다. 면책, 즉 회사가 보장금액의 지급에 대한 의무에 대해 책임을 면제받을 수 있는 기간이므로 면책기간 내에는 보장을 전혀 받을 수 없다.

감액, 다시 말해 주어진 보장금액이 아닌 감액된 만큼만 받을 수 있는 것이 감액기간이 의미하는 바다. 면책기간이 시작된 다음 감액기간이 이어지고 모든 기간이 끝난 뒤에야 비로소 본격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 된다. 암 상품에 가입할 때는 반드시 회사에 가입자가 본인의 나이나 현재 건강, 혹은 과거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지 등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그래서 이 과정에서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거나 사실을 숨기려는 사례 등이 생기게 되면 차후 보장금액을 전혀 받지 못하거나 계약 자체가 해지되는 등의 손실을 입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암실비보험 상품별 차이를 훑어보고 노년기를 위해 지금 준비해 보도록 하기를 바란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암실비보험보험료, 갑상선암실비보험 및 유방암실비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