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암보험 및 무배당우리가족암보험 & 현대라이프ZERO암보험무배당 자세히 비교해보기
상태바
abl암보험 및 무배당우리가족암보험 & 현대라이프ZERO암보험무배당 자세히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은 연령이 증가하는, 즉 노화를 원인으로 하는 질병이라는 인식이 있었기 때문에 젊은 연령대에서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기도 했다. 그러나 식습관 및 생활습관 등으로 연령대가 낮은 암환자가 증가하게 되었고, 결국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비를 해야 하는 질병의 종류가 되었다. 

암은 심각한 질병 중 하나이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사전에 참조하여 다양한 암 치료비를 보장해줄 수 있는 각종 상품들을 사전에 살펴보도록 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또한 수동적으로 신체 이상을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서 조기 발견을 할 수 있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아서 암 완치에 이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긴장의 끈을 놓을 수는 없다. 치료를 해야 하는 기간은 어떤 암종이냐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친다면 어느 암종을 불문하고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따라서 젊다고 대비를 할 필요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사전 대비를 해놓을 이유가 있다. 그러나 암 상품을 들어 두었다고 해서 곧바로 보장이 개시되는 것이 아니라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라는 개념이 설정될 수 있다. 이 두 가지 기간이 모두 지나야 온전하게 보장이 개시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두 가지 기간 모두 설정되지 않을 수도 있고, 설정된다 하더라도 상품별로 날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선택하는 상품이 가진 기간에 대해서 확인하고 이용하도록 해야 한다.

만일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을 가진 상품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능한 암 상품을 일찍 들어 두는 것이 합리적이다. 피보험자가 가진 연령이 낮을수록 월 보험료가 낮아지는 것을 감안한다면 오히려 월 보험료를 절감하여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기타 암 상품을 이용할 때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요령이 몇 가지 있다. 그중 한 가지는 상품 유형을 잘 선택하는 것이다. 환급금 유무에 따라서 유형을 몇 가지로 나누는 것이 가능하다. 

만기환급형, 순수 보장형, 무해지 환급형 등이 그 예시이다. 만기환급형은 보장 계약이 종료된 다음 환급을 일정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유형의 상품이다. 환급과 관련된 비용들은 보장보험료가 아니라 별도로 적립보험료를 내고 그 부분에서 나오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실질적인 월 납입 비용이 증가하는 것이다. 

순수 보장형은 환급금을 설정하지 않고 보장만 순수하게 챙기는 유형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만기환급형에 비해서 환급을 받지 않아 추가적인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으므로 그 정도의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추후에 만기가 되고 난 다음 일정 비용을 받아서 경제적으로 활용하려고 생각을 하고 있다면 해당 상품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 재고를 해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무해지 환급형 상품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다. 이는 만기환급형 및 순수 보장형의 중간 정도 형태라고 볼 수도 있는데, 납입기간에 중도 해지를 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일정 비용을 줄여서 보장을 구성하고 만기가 되었을 때 약간의 환급금이 발생하는 유형의 상품이다. 그러나 중도 해지를 하게 된다면 환급이 없다는 점을 유의하여 활용해야 할 것이다. 처음부터 상품을 이용하려고 할 때 해지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경제조건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생각지도 못한 변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까지 고려하여 상품 유형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이와 함께 갱신형 및 비갱신형 중에서 유리한 것을 찾아서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갱신형은 초기에는 보험료가 낮게 설정이 되지만 갱신할 때마다 변동이 되고, 비갱신형은 초기에는 높게 설정이 되지만 한번 설정된 비용은 변동이 없다는 점을 따져 총 보험료 등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것을 선택해야만 할 것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면 위에 언급한 유형들 중에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상품을 찾을 수 있고, 개별 사이트를 활용했을 때 매번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만일 합리적인 상품을 시간과 노력을 절감하며 찾고 싶다면 비교사이트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abl암보험, 무배당우리가족암보험, 현대라이프ZERO암보험무배당 등 다양한 보험을 비교해보고 적합한 상품으로 고를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