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더블플러스종신보험 및 건강담은gi종신보험 & 내맘같이NH종신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신한더블플러스종신보험 및 건강담은gi종신보험 & 내맘같이NH종신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해 본다면 본인의 사망 시 사망 보험금을 지급하는 종신보험이 필요할 수도 있다. 외벌이가 흔했던 예전에는 일을 하는 사람인 가장이 종신보험을 준비해놓기도 했다. 하지만 전업 주부라고 해도 그 역할의 비중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사망 보험금을 받도록 해 적응하는 기간 동안 적어도 경제적인 고충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람들은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지 예측 불가능하다는 사실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종신보험을 선택하고 있다. 사실 이 보험은 지금 당장 필요한 보장을 제공한다고 할 수는 없다.

다른 보험을 통해 사망 시 보험금 지급을 보장하는 특약을 추가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 경우 지급 조건이 어려을 수 있어 보장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종신보험은 보험사별로 차이가 어느 정도 있으나 사망 사실 자체만으로 지급 조건에 부합한다고 볼 수 있으므로 지급 절차가 단순한 편이다. 보험사에 따라 종신보험을 통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조건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으므로 보험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족들이 새로운 기간 생계유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목적으로 종신보험을 준비했다면 한도의 경우 기존 연 소득의 세 배 이상 정도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적어도 3년 이상의 시간이 있어야 일거리를 새로 찾아 수입을 창출할 수 있고 그동안 여러 생활비나 자녀 양육 및 교육비 등을 충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보다 한도를 높여 가입할 수도 있지만 납입하게 될 보험료가 비싸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물론 보험료 납입을 할 수 있을 만한 여건이 충족된다면 한도를 높여 가입한다면 유가족들의 금전적인 고충을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사망 보험금으로 부동산 등의 상속 이후 내야 하는 세금인 상속세를 낼 만한 여력을 마련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자산의 상당수를 부동산으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보험자 사망 이후 이를 상속받으면 세금을 내기 위해 필요한 현금 등이 모자랄 수 있다. 그러므로 사망 보험금을 활용해 상속세를 충당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 또는 본인이 재테크하고 있는 중이라면 매년 100만원까지 소득 공제를 받아 세금 절감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한다. 

종신보험은 유형별 성격에 따라 보험금 지급액이 달라질 수도 있다. 일반 형태의 종신보험은 시중 금리에 따라 등, 하락이 결정되는 공시이율로 보장 금액이 결정된다. 하지만 변액 종신보험은 납입 보험료 중 일부를 펀드로 구성해 채권과 주식 등에 투자해 운용함에 따라 그 결과에 따라 투자 수익을 배분하는 것이다. 때문에 운용 수익률이 낮아지면 보험금 등이 감소하지만 이와 반대로 높아지면 보험금 등이 올라갈 수도 있다. 그러므로 선택 시 해당 리스크를 꼭 고려할 것을 권장한다.

간혹 유니버셜 기능을 접할 수 있다. 변액 유니버셜로 가입해 두면 보험료 납입 중 힘든 경우를 대비해 중도 인출할 수 있으며 보험료 납입을 유예시킬 수도 있다. 이외에도 추가 납입 기능을 통해 보험금 운용을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유형에 따른 특징의 차이도 함께 확인해 둔다면 보험을 선택할 때 간편해질 수 있다. 정보를 확실히 알아두지 않고 보험을 선택하게 되면 손해를 입거나 더 나은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으로의 선택을 놓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 등으로 인해 이와 같은 과정을 놓치고 있다.

다행히 인터넷 발달로 온라인에서 많은 일들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는 신한더블플러스종신보험, 건강담은gi종신보험, 내맘같이NH종신보험 등의 보험사별 종신보험들의 종류를 보기 쉽게 정리해두고 있어 보험을 생소하게 여기는 사람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정보가 자세히 나와 있어도 이해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사이트 내에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각자만의 사정이나 경제적인 여건, 소득 수준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기준을 근거로 보험으로 골라야 한다. 종신보험 가입이 필요하다면 사이트 내 정보를 꼭 숙지해 둘 것을 명심해 놓치는 부분을 최소화하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