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20년납 알아보고 17세 실손의료비보험 및 18살 실손의료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실손보험20년납 알아보고 17세 실손의료비보험 및 18살 실손의료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실손보험이라고 하면 실제로 사용한 병원비 중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가입 금액 한도 내에서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서 자기부담금이란 환자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으로 급여 치료는 20%, 비급여 치료는 30%로 정해져 있다. 자기부담금이란 개념 자체가 실손 상품이 처음 출시된 이래로 생긴 것은 아니다. 하지만 실손 상품에 가입한 이후 필요하지 않은 의료 행위 등을 통해 부정적인 보험금 수령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새롭게 등장한 개념이 되었다. 

우리나라는 제도 차원에서 급여 치료는 건강보험공단에서 그 진료비를 공동으로 부담하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비급여 치료는 여전히 국민건강보험 제도상 지원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별도로 실손 상품을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알아보고 준비한 케이스라면 따로 의료비 걱정을 해야 할 횟수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실손 상품은 보험료를 평생에 걸쳐 납입해야 하는 전기납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보험료를 잘 확인해야 한다. 

이곳에서 보험료를 체크해 보장 내용을 구성한 것에 비해 보험료가 너무 지나치게 비싼 것은 아닌지 다른 상품과 서로 대조해볼 수 있어서 좋다. 그래서 본인에게 더 나은 쪽으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실손보험의 주계약 내용에서는 제도에서 정한 급여 치료만을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를 보장하는 상품에 비해서는 보험료가 더 낮을 수는 있다. 하지만 실손 상품의 구성에 따라 같은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4세대 실손보험은 급여와 비급여 치료를 특약과 주계약 내용으로써 구분하고 있다. 3대 비급여를 제외한 나머지 비급여 치료에 대한 특약과 3대 비급여에 포함되는 비급여 치료가 있다. 여기서 말하는 3대 비급여 치료에는 자기공명영상진단과 비급여 주사료, 도수 치료 등이 포함된다. 

비급여 치료 중 도수 치료는 한 번에 받았을 때마다 3만 원 혹은 보장 가능한 의료비 금액의 약 30%에 해당하는 금액 중 큰 금액을 공제한 다음 나머지를 한도 범위 내에서 보장하는 특약이 있다. 이와 관련된 특약은 연간 350만 원 내에서 보장되며 보장 횟수는 10회씩 병적 완화를 받고 나서야 추가 가능하다. 최대 가능한 횟수로 50회로 정해져 있다.

나머지 비급여 치료 역시도 치료 금액 외에도 횟수 등에서 통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을 통한 의료비 지원이 불가능해질 수 있다. 그래서 상품을 설계할 때 실질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도움이 되는지를 먼저 살펴볼 것을 권장한다. 정보를 제대로 알아보지 않는다면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상품 선택이 불가능하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는 이러한 불편함을 들지 않도록 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상품을 알아볼 때 조금 더 유익해질 수 있다.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은 무엇보다 효율성을 도모할 수밖에 없는 현상에 놓이게 되었다.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이므로 효익이 높다는 점을 부정할 수 없다. 상품을 미리 가입해두고 싶지만 정보 확인이 부족하진 않을지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이를 잠시 접어둘 수 있다. 사람들은 제한된 시간 내에 더 나은 상품을 고르는데 더 주력하게 된다. 그 수단 중 하나가 바로 비교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 상담 기능을 이용해 궁금한 점을 쉽고 간단하게 해결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실손보험20년납 등 납입주기 정보와 17세 실손의료비보험, 18살 실손의료비보험 같은 나이별 실손보험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