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건강보험 및 내마음에쏙드는건강보험 & 110LTC건강보험 자세하게 확인해보기
상태바
MG건강보험 및 내마음에쏙드는건강보험 & 110LTC건강보험 자세하게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2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여유가 찾아오면 자연스레 건강에 대해 먼저 고려하게 된다. 건강을 챙기기 위해 운동을 하거나 따로 식단 관리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외에도 건강보험 준비를 통해 의료비 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경우도 있다.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정해진 보장 내용에 따라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단히 용이한 점이 있다. 실제 우리나라는 향후 노후 기간 중 발생하는 치료비 지출 등의 문제로 인해 위기를 겪을 수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국민건강보험 제도를 통해 보장받거나 실비 상품을 준비했다고 하더라도 대비가 완벽하다고 볼 수 없다. 그 이유는 수술 등을 받아야 하거나 암 등과 같은 중대한 질병 등을 진단받았을 때 큰돈이 들어가는 상황에 대처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개별적으로 수술비 상품이나 암 관련 상품 등을 개별적으로 가입할 수도 있으나 이렇게 되면 보험료 납입 등과 관련해 결코 쉽지 않은 상황에 부닥칠 수 있다. 여러 보장을 아울러 챙길 수 있는 건강 상품의 특성상 종합보험으로 불리기도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에서는 설계에 따른 보험료 등의 계산을 쉽게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여러 보장에 대해 별도로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되레 도움이 될 때도 있다. 가령 보장 한도 등에 대해서 고려해보면 종합 상품으로 가입한 사례에 비해 조금 더 유리한 점이 있다. 암 상품에서 진단비 관련 보장 한도가 7천만 원 정도로 높게 잡을 수 있지만 종합 상품에서 암 진단비 등의 보장을 받기 위한 특약에서는 3천만 원 정도로 한도가 더 낮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을 배제한다면 보험료 등을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는 종합 상품이 단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여러 상품을 가입한 케이스라면 모든 상품의 보험료 납입일이 동일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보장금액을 청구할 때도 여러 회사에 연락을 취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복잡한 점이 있다. 그러나 건강보험은 가입한 회사가 한 곳이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각 장, 단점을 먼저 생각해 본 다음 어떤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본인이 원하는 바에 충족할 것인지를 먼저 따져야 한다. 그 뒤 건강보험 상품을 설계할 때 주로 알아봐야 할 특약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알아봐야 한다. 이 상품 자체가 보장 내용이 특정하게 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중 진단비를 지급해주는 특약에 대해서는 조금 더 중요하게 여겨야 할 필요가 있다. 진단비는 암 등과 같이 사망 확률이 높고 치료가 어려울 수 있는 중대한 질병 등을 진단받았을 때 치료비 등 여러 경제적인 타격을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것에 해당한다. 진단비는 전문의의 소견에 따라 암이 확실하다는 판정을 받고 난 뒤 이를 서류로 증빙할 수 있어야 청구할 수 있다. 다만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따로 있어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기간이 있다. 면책기간은 보장금액을 전혀 받지 못하는 기간을 의미하며 감액기간은 보장금액을 일부만 받을 수 있는 기간을 뜻한다.

그러므로 각 상품에서 제공하는 약관을 통해 면책 및 감액기간이 어느 정도인 지를 먼저 파악할 것을 추천한다. 되도록 이러한 기간들이 짧은 상품일수록 가입자에게 더 나은 면이 있다. 암 진단비 등 외에도 수술비, 입원비 등 생각보다 큰 비용이 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특약 등이 있다. 수술비 관련 보장해주는 계약과 관련해서는 폭넓은 종류의 수술 등을 보장해주는 것 위주로 살펴보는 것이 좋다. 

가능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를 통해 상품을 공부할 것을 권장하는 이유는 효율적으로 정보를 살피기에 적절하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길지 않을 경우 건강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쉽지 않다. 게다가 여러 회사의 상품들을 대조해 보는 것까지 해보려면 시간이 터무니없이 부족해질 수 있다. 그래서 비교사이트 이용이 효율성을 더 높여질 수 있다. 해당 사이트 내에서 MG건강보험, 내마음에쏙드는건강보험, 110LTC건강보험 등 다양한 건강보험을 알아볼 수 있으며 전문 상담까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상품 가입 시 헷갈리는 부분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