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넷 속리산휴게소(청주방향) 수소충전소 25일 개소
상태바
하이넷 속리산휴게소(청주방향) 수소충전소 25일 개소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2.03.2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내 설치된 수소충전소 가운데 15번째
구병산관광지 찾는 수소차 운전자 충전편의성
사진=하이넷
사진=하이넷

하이넷 속리산휴게소 수소충전소가 25일 개소, 상업운영을 본격 시작한다. 

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구축한 하이넷 속리산휴게소(청주방향) 수소충전소는 당진영덕고속도로내 위치, 연중무휴로 운영될 예정이다.

하이넷 속리산휴게소 수소충전소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설치된 15번째 수소충전소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소차량 충전 수요에 대응하고 보다 편리한 충전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인근 구병산관광지를 찾는 수소 차량 운전자들에게 주행 편의를 개선, 인근 수소차 운전자들의 충전도 지원할 예정이다. 

충전소는 오전 8시 ~ 오후 10시까지 하루 14시간 운영하며, 시간당 25kg을 충전할 수 있는 수소 압축 패키지와 고압 및 중압 압축가스 설비 등으로 구성, 승용차와 버스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승용차의 경우 일 평균 70대(넥쏘 기준), 버스의 경우 일 평균 14대 이상을 충전할 수 있다. 충전시간은 대당 3~6분 정도 소요되며 수소판매가격은 8,800원/kg이다.

하이넷은 2019년 설립 이후 국회와 정부세종청사, 인천공항을 포함해 전국 86기의 수소충전소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향후 ‘친환경에너지 인프라 전환 협약’과 ‘미래차 메가스테이션 사업’, ‘셀프 수소충전소 구축’ 등 수소 에너지의 대중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