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어린이치아보험 및 에이스어린이치아보험 & 홈쇼핑라이나치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우체국어린이치아보험 및 에이스어린이치아보험 & 홈쇼핑라이나치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인체의 각종 기관은 상호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따라서 인체의 한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인체의 다른 부분에도 문제가 생기게 된다. 치아도 마찬가지이다.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위, 혈관, 그리고 뇌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쳐 또 다른 문제가 복합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이다. 따라서 치아도 다른 인체 부위처럼 올바른 관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치아는 문제가 생겨도 즉각적으로 치과 치료를 받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는 치과 치료에 대한 비용 때문이다. 

치과 치료의 대부분은 국민건강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에 해당된다. 이에 따라 치과치료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감이 클 수밖에 없는 것이다. 따라서 치아를 올바르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치아보험'에 가입하도록 해야 한다. 치아보험은 치아 또는 구강 문제로 인하여 의료기관을 방문하게 된 경우 그에 대한 비용이나 수입 감소를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이러한 치아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상담원과 함께 온라인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다. 

치아보험은 보철치료와 보존치료를 모두 보장한다. 보철치료는 치아의 손실이 커 보존이 어렵거나 치아를 아예 상실한 경우 받게 되는 치료를 말한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료 방법에 따라 인공적인 치아를 만들어 해당 치아를 대체하게 된다. 보철치료의 예로는 임플란트, 브리지, 그리고 틀니 등이 있다. 임플란트는 신체 거부반응이 없는 티타늄 금속을 이용하여 인공 치아를 고정하는 치료를 말한다. 그러나 브리지는 상실된 치아 부위 주변에 있는 치아를 기둥처럼 이용하여 그 위에 보철물을 고정시키는 치료를 의미한다. 

반대로 보존치료는 치아의 손실이 크지 않아 해당 치아를 보존하는 방식으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경우 받게 되는 치료를 말한다. 이러한 보존치료의 예에는 크라운 치료와 충전 치료가 있다. 크라운치료나 충전치료에 사용되는 재료는 매우 다양하다. 먼저 크라운치료에는 금, 은, 세라믹, 또는 지르코니아 등이 사용될 수 있다. 그리고, 충전치료에는 아말감, 글라스 아이노머, 레진 필링, 또는 인레이 및 온레이 등이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보존치료는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적합한 재료에 대해 의사의 도움을 받아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치아치료가 크게 보철치료와 보존치료로 나뉘므로 치아보험을 통해 받게 되는 보장 내용도 크게 보철치료에 대한 보장내용과 보존치료에 대한 보장내용으로 나뉘게 된다. 이는 '무진단형 치아보험'에 대해서 적용되는 부분이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보철치료보다 보존치료에 대한 보장성이 더 높다. 보철치료의 경우에는 연간 3개의 치아(틀니의 경우 1개)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보존치료는 무제한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 또한 보존치료에 대해서 더 짧게 적용된다. 

면책기간은 보험사에 보험금 지급의무가 없어 치아나 구강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보장을 전혀 받을 수 없는 기간을 말한다. 또한 감액기간은 보험사가 약속된 보장 금액의 절반을 감액하여 지급하는 기간을 말한다. 따라서 무진단형 치아보험에 가입하려는 경우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치아보험 상품에 따라 기간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그러므로 가능한 해당 기간들이 짧은 상품을 찾아보도록 해야 한다.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일반인들도 쉽고 빠르게 각종 상품들의 특징을 파악할 수가 있다. 보험사별 상품에 대한 최신 정보가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잘못된 정보로 인해 선택에 있어 실수가 발생하거나 후회하는 일을 막을 수 있다. 또한 1:1 상담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본인의 상황을 설명할 수 있어 개개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상담원으로부터 추천받을 수도 있다. 치아보험은 개개인마다 유리할 수 있는 상품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러한 과정을 통해 올바른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체국어린이치아보험, 에이스어린이치아보험, 홈쇼핑라이나치아보험 등 여러 치아보험을 비교하고 합리적인 선택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