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기환급정기보험 알아보고 19세 정기보험 및 21세 정기보험 추천 특약 확인해보기
상태바
만기환급정기보험 알아보고 19세 정기보험 및 21세 정기보험 추천 특약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듯이 사람의 삶에는 죽음이 뒤따른다. 지금 이 순간에도 죽음을 향해 걸어가고 있으니 한 순간을 살더라도 열심히, 재밌게 살아야 한다. 하지만 요즘의 트렌드는 즐기며 살라는 과거와 다르게 열심히 시간을 절약하며 살아가는 삶을 추천한다. 그리고 미래를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미래를 위해서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것은 돈을 저축하거나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인데 보험 중에서도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사망보험은 사람들의 눈에서 곱지 않게 바라보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사망보험도 잘 활용한다면 남겨진 가족들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한다.

사망보험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으로 분류한다. 종신보험은 피보험자의 사망과 동시에 보험 계약이 종료되며 보험금이 지급되는 유형으로서 보험의 보장 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정기보험 역시 피보험자의 사망과 동시에 보험계약이 종료되며 보험금이 지급되지만 종신보험의 보장 기간처럼 평생 동안 보장하지 않고 피보험자가 정해진 기간에 대해서만 보장이 가능하다. 즉, 일정 기간 동안에 사망했을 때 보험금이 지급되는 유형으로서 효율적인 측면이 강조되는 상품 중 하나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는 쉽고 정확하게 정기보험을 비교할 수 있다.

정기보험 같은 사망보험에 대한 이미지가 좋지 않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도 정기보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가입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특히 대다수의 가장들은 정기보험의 필요성에 공감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자신의 사망으로 인하여 남겨진 가족들에게 가해질 수 있는 경제적 고통 때문이다. 

보통 20대에 경제적으로 독립하며 독립하지 못했었어도 스스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나이라고 판단하기에 정기보험의 보장기간은 보통 20년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정기보험은 정해진 기간인 20년에 대해서만 보장하며 그 이후의 사망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없다. 따라서 압축적이고 집약적인 보장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보험료가 더 낮은 정기보험이 합리적인 선택이다. 종신보험의 이러한 점을 잘 활용한다면 다양한 이점이 존재하며 상속세의 재원을 마련하거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정기보험은 건강체를 위한 할인이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물론,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다수의 정기보험은 '비흡연자 할인'이나 '건강체 할인'과 같은 특약들이 존재한다. 따라서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보험료를 최대한 낮게 설정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이 외에도 정기보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가입금액에 대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는데, 보통 연봉의 3년 치 금액을 계산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연봉 3천만 원일 경우에는 1억 원의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설정해야 한다. 이러한 설정은 개인의 의견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정답은 존재하지 않는다.

정기보험에서 보험료가 중요한 이유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 보험료를 정상적으로 납입하며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경제적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고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다양한 정기보험을 확인하는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또한 정기보험 역시 나이에 민감하므로 가입할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최대한 저렴할 때 빨리 가입하여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경제적인 선택이다. 비교사이트 이용할 시 만기환급정기보험에 대한 정보, 19세 정기보험, 21세 정기보험 추천(21세 정기보험) 정보 등 유형과 나이에 따른 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