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가입여부확인 알아보고 임신육아태아보험 및 임산부태아보험료 자세히 확인해보기
상태바
태아보험가입여부확인 알아보고 임신육아태아보험 및 임산부태아보험료 자세히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아일 때부터 준비해두면 도움이 될 만한 상품으로 태아보험이 있다. 임신 이후 16주부터 약 22주까지 가입을 할 수 있는데 다만 보험사마다 기간이 상이해질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은 미리 확인해봐야 한다. 태아가 출생한 직후 신생아로서 겪게 될 수 있는 여러 질병이나 혹은 상해로 인해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되면 자연스레 의료비 부담을 크게 져야 한다. 그래서 태아보험이 필요한 것이다. 이 상품은 1년 동안 신생아로서 받는 입원비, 치료비 등을 보장해준 뒤 어린이 상품으로 전환된다. 

보장 구조에 따라 보장이 지급되는 부분이 차이가 나므로 특약의 종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다. 상품의 종류에 따라서도 가입금액의 한도, 보험료 등이 달라질 수 있어서 이 부분도 체크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는 해당 정보 등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상품을 준비할 때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제는 전화 상담 등을 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여러 종류의 상품을 체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납입 보험료도 어느 정도 나올 것인지도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 보험료는 계약 유지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주의해서 체크해야 한다. 

다만 사이트 이용 전 태아 상품 등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본다면 설계 등을 진행할 때 보다 쉬워질 수 있을 것이다. 태아 특약의 종류로는 저체중아 질병 등으로 인한 입원 일당이나 선천성 이상 수술의 담보, 신생아 장애 출생에 대한 진단 담보 등이 있다. 아이가 처음 태어났을 때 체중이 일정 기준 이하라면 미숙아 출생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인큐베이터에 입원해야 할 수가 있다. 혹은 질병 등으로 인해 이를 치료할 목적으로 입원을 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이 부분도 추가적으로 보장받도록 준비할 수 있다.

아이가 태어났는데 선천적인 원인으로 인해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을 경우 곧장 수술이 필요할 때도 있다. 이 수술비에 대해서도 보장을 원한다면 해당 특약을 마련하면 된다. 특약을 여러 개 구성하면 그만큼 보장 범위가 넓어져 든든하게 대처할 수 있다. 하지만 보상을 받으려면 까다로운 기준에 부합하거나 다른 질병 등에 비해 발병 가능성 등이 현저히 낮은 것에 대해 보상하는 특약의 종류는 가급적 제외시키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물론 이는 전적으로 개인적인 소견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꼭 알아둬야 한다. 

가족력 등이 있어서 다른 아이들에 비해 조금 더 대비가 필요한 경우라면 해당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되레 필요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각자 상황 등을 잘 따져야 한다. 이후 어린이 상품으로 성장하며 질병이나 상해 등으로 인한 치료비 등도 계속해서 보장을 이어나갈 수 있다. 일반 암 등에 대해 진단비를 보장하는 특약이나 수술비, 입원비 등을 보상해주는 특약 등이 대표적인 예다. 이와 관련해 어린이 상품이 가진 장점은 일반 암보험과 달리 보험금 지급에 제한을 가하는 감액 및 면책기간 등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참고로 면책기간은 보험금 지급이 전혀 없는 기간을, 감액기간은 보험금 지급이 돼도 일부 금액만 지급되는 기간을 뜻한다. 또 아이들은 부주의로 인해 성인보다 골절, 화상 등과 같은 상해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골절, 화상 진단비 담보 역시 어린이 상품에서 꼭 있어야 할 특약이 될 수 있다. 골절 관련 보장에서는 치아 파절은 제외되기 때문에 이 경우 보험금을 받지 못하게 된다. 화상 담보는 심재성 3도 이상의 화상 등과 같이 그 심각성에 따라 지급 여부가 결정된다. 약관에서 명시하고 있는 그 기준을 정확히 해둘 것을 권장한다.

아이들은 태어난 순간부터 성인으로 자라면서 면역 체계를 다지게 되므로 질병 등에 취약할 수 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자녀의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으므로 태아보험 등을 준비해두도록 해야 한다. 의료비 문제로 금전적인 문제를 원활히 해결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는 각자 상품을 알아볼 때 전문 상담도 받을 수 있어서 모르는 용어 등이 등장해도 전혀 걱정할 것이 없다. 또 상담 기능을 통해 이해력도 높일 수 있으므로 손해가 될 수 있는 부분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태아보험가입여부확인 진행하는 법과 임신육아태아보험, 임산부태아보험료 등 다양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