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운전자보험 알아보고 종합운전자보험 및 추가운전자보험 & 실손운전자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유병자운전자보험 알아보고 종합운전자보험 및 추가운전자보험 & 실손운전자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운전자에게 여러 가지 보장을 마련할 수 있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민식이법이 시행되면서 운전자보험이 더욱 각광을 받게 되었다. 민식이법 시행 이전에는 운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벌금의 최대한도가 2천만 원이었다. 그러나 민식이법의 시행 이후에 벌금 한도가 3천만 원까지 올라가게 되었다.

보험사에서도 높아진 벌금을 대비할 수 있도록 운전자보험 벌금 특약에 가입하면 최대 3천만 원까지의 벌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운전자들이 벌금 부담이 커졌다는 이유로 운전자보험 벌금 특약에 관심을 기울이게 됐다. 운전자보험은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다만 이전부터 운전자보험에 가입했었던 상태라면 굳이 새로운 상품에 가입할 필요는 없다. 특약을 추가로 구성해서 한도를 높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점을 참고하여 합리적으로 상품을 구성하길 바란다. 그리고 벌금 특약만큼 중요한 특약으로는 변호사 선임 비용 특약이 있다. 변호사 선임 비용 특약에 대해서도 알려주도록 하겠다.

교통사고가 났는데 이에 법적 문제까지 얽히게 되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 되면 법정 싸움을 하기 위해서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다. 그럴 때 발생하는 금전적인 비용에 대해서 보장받고 싶다면 운전자보험의 변호사 선임 비용 특약에 가입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운전자보험의 특약 중 중요한 것이 바로 형사합의금 특약이 있겠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에 포함되는 실수로 사고가 나더라도 운전자보험을 준비해서 대비한다면 대비할 수 있다. 그러나 뺑소니 운전,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의 경우에는 운전자가 고의로 일으킨 사고로 여겨지므로 운전자보험을 가입했어도 보장은 받을 수 없다. 그러나 중범죄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니라면 그에 따르는 형사 처벌을 운전자보험으로 대비할 수가 있겠다.

형사합의금 특약은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보장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교통사고가 나서 상대방이 사망에 이르렀거나 중상해를 입게 되는 경우에 보험사로부터 형사합의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교통사고의 상대방이 교통사고 인해서 42일 이상 입원을 하게 되는 경우에 해당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상대방의 입원 기간이 길어질수록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도 점점 더 커진다.

참고로 형사합의금 특약의 보장 형태는 2017년을 기점으로 바뀌게 되었다. 2017년 이전에는 교통사고가 나면 우선 운전자가 직접 상대방에게 합의금을 전달해야만 했다. 그러면 추후에 보험사가 피보험자에게 다시 보장 금액을 지급하는 형태였다. 그러다 보니 운전자가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은 상황에는 당장 피해자에게 줘야 하는 합의금을 마련하지 못해 곤란한 상황이 생기기도 했다.

2017년 이후부터는 이러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보험사에서 직접 교통사고의 상대방에게 합의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세 가지 특약은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고 따져야 하는 특약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교통사고가 일단 나게 되면 운전자에게 엄청나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벌금 특약, 변호사 선임비 특약, 형사합의금 특약을 모두 추가해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면 교통사고가 일어났을 때 입을 수 있는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가능해진다. 다양한 피해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운전자보험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상품이고, 그래서 여러 보험사에서 출시해서 판매를 하고 있다. 다양한 상품이 있는 만큼 보장 내용이나 보장 범위에도 상품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가장 좋은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상품을 모두 직접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유병자운전자보험, 종합운전자보험, 추가운전자보험, 실손운전자보험 등 다양한 운전자보험 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해 봐야 자기에게 가장 적절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여러 가지 상품의 보장 차이를 직접 확인해본 뒤에 본인의 상황에 더 합리적인 것을 골라서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상품을 비교하고 싶을 때에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여러 보험사의 운전자보험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