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개정 확인과 39세 운전자보험 및 41세 운전자보험 & 43세 운전자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운전자보험개정 확인과 39세 운전자보험 및 41세 운전자보험 & 43세 운전자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가 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발생하게 되었을 때 각종 피해 비용에 대해서 보장받고 싶다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는 달리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아니다. 그러나 보장 범위가 넓어서 실제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부수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그래서 많은 운전자들이 의무보험이 아니라도 선택적으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고는 한다.

특히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면 12대 중과실로 인해서 벌어진 교통사고에 따르는 피해까지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특약 등을 추가해서 다양한 추가 보장까지 함께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에는 형사 합의금과 벌금 특약, 변호사 선임 비용 등이 포함된다.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서 주계약과 여러 특약들을 적절하게 구성해보기를 바란다.

합리적으로 보장을 준비하게 된다면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운전자가 입을 수 있는 금전적, 신체적, 정신적인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 운전자보험을 따로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 12대 중과실 안에 포함되는 교통사고를 일으키게 된다면 엄청나게 높은 벌금을 부담해야 할 수도 있다. 또한 크게는 형사 처벌에까지 처하게 될 수도 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안에는 부주의나 실수로 인해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도 포함된다. 아무리 교통 법규를 준수하며 운전을 하더라도 100 퍼센트 완벽하게 운전하는 사람은 있을 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운전자보험을 가입해서 교통사고 시 입을 수 있는 피해의 규모에 대해서 줄일 수 있도록 대처를 하는 것이 옳다.

그러나 뺑소니 운전이나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등과 같이 가입자가 고의적으로 일으켰다고 볼 수도 있는 교통사고는 운전자보험에 가입해도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운전자의 의도로 발생한 교통사고로 처리되기 때문이다. 중범죄에 해당하는 사안이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가입할 때 약정했었던 보장에 대해서는 지원받을 수 없다. 대신에 해당되는 처벌을 그대로 받게 될 것이다.

상품의 보장 내용 중에 특약 사항으로 형사합의금 특약이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보장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교통사고가 나서 피해 상대방이 사망에 이르렀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중상해를 입었을 때에 운전자에게 형사합의금을 지원해주는 보장 내용이다. 피해 상대방이 교통사고로 인해서 42일 이상 입원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면 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상대방의 입원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상품의 피보험자가 받을 수 있는 보상금도 더 높아지게 된다. 2017년 기점으로 보장 형태가 조금 바뀌었기 때문에 이전에 운전자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나 옛날 기준으로 알고 있던 사람은 약간의 정보 수정을 하시기 바란다. 예전에는 교통사고가 났을 때 피보험자가 우선 피해 상대방에게 합의금을 전달해야만 했다.

그다음에 추후에 합의금에 대해서 보험사로부터 보장을 지급받을 수 있었다. 그래서 경제적인 문제를 피보험자가 안고 있을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피해자에게 지불해야 하는 합의금을 마련하지 못하는 일이 종종 발생하기도 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 2017년 이후부터는 보험사가 직접 피해 상대방에게 합의금을 지급하고 있다. 중간에 피보험자가 합의금을 주고 다시 보험사에 청구하는 과정이 생략되게 된 것이다.

또한 운전자보험에는 여러 가지 중요한 특약이 몇 가지 더 존재한다. 그중 하나는 바로 벌금 특약이다. 민식이법이 시행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벌금 특약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원래 교통사고를 일으키더라도 최대로 부과받을 수 있었던 벌금은 2천만 원이었다. 그러나 민식이법이 시행되면서 벌금의 최대한도가 3천만 원까지 올라가게 되었다.

교통사고 후 처리금과 합의금, 벌금의 금액이 올라가게 되면서 운전자보험의 중요성도 그에 따라 더 커지고 있다. 운전을 하다 보면 교통사고는 본인이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100퍼센트 피할 수는 없다. 그래서 운전자들은 여러 가지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운전자보험을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찾아보고 가입해서 미리 교통사고를 대비해볼 수 있겠다. 운전자보험개정 내용이나 39세 운전자보험, 41세 운전자보험, 43세 운전자보험 같이 연령과 연관되는 내용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