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료 견적과 46세남자치아보험 및 53세남자치아보험 & 54세남성치아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치아보험료 견적과 46세남자치아보험 및 53세남자치아보험 & 54세남성치아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 관리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주기적인 치과 방문이 필요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드는 비용 문제는 상당하게 심각할 수 있으므로 이를 보장해주는 치아보험 준비가 필요해질 수 있다. 치아보험의 보장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려면 치과 치료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한다. 치료를 받을 때 원래 치아가 기능을 상실했는지 여부에 따라 그 종류를 구분해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치료 종류별 특징과 치아보험료, 보장 개시 등과 같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야 한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하면 된다. 여러 보험사의 치아보험 보장 내용과 조건 및 보험료 등이 각양각색 다 다를 수 있다. 그러므로 어떤 보험으로 준비하는 것이 무조건 유리하다는 단언을 할 수가 없다. 사이트 내에서 여러 종류의 상품을 비교해 본 다음 선택을 내리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기존 치아의 기능이 완전히 상실되었을 때는 보철 치료를 받게 된다. 보철 치료란 임플란트, 틀니, 브리지 등이 있으며 기존 영구치를 뽑아낸 뒤 새로운 인공 대체물을 심는 치료를 말한다. 치아는 소화를 시작하기 위해 음식물을 잘게 다지는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인공 치아를 대신해서 심어야 한다. 이러한 치료는 대게 그 비용이 비싸게 책정될 수 있다. 

보철 치료에서는 발치를 해야 한다면 보존 치료는 발치에 대한 필요가 없다. 크라운, 충전 치료 등과 같이 치아에 손상된 부분만을 삭제한 뒤 이를 덮어 씌우거나 충전해 치료하는 방식이 보존 치료이기 때문이다. 보존 치료는 크라운, 인레이 및 온레이와 레진 등이 있다. 어떤 소재를 선택했는지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 달라진다. 글라스 아이오노머와 아말감은 급여 치료에 해당하지만 이밖에 소재로 보존 치료를 이용하게 된다면 비급여 치료로써 병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뿐만 아니라 치아보험이 없는 경우 전액 환자 부담이다.

이 보험에 가입할 때는 어떠한 유형으로 선택해야 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진단형 혹은 무진단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러한 유형에 따라 보장 개시일과 보험료, 보장 가능한 범위 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진단형은 가입 전부터 치아 상태를 미리 진단받는 유형을 뜻한다. 그래서 치아 건강 상태를 보험사에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을 따로 두지 않는다. 면책기간이란 보장이 이루어지지 않는 기간을 말하며 감액기간은 보장이 이루어진다고 해도 일부만이 지급되는 기간을 말한다.

이러한 유형에서는 보장 가능한 횟수에 대해서도 전혀 제한이 없어 보장과 관련해서는 무진단형에 비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으나 가입할 때 기준 자체가 워낙 높으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한계가 있다. 무진단형은 보험사에 세 가지 질문에만 응답하면 가입할 수 있는 유형을 말한다. 1년 내 충치 때문에 치료, 진단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하며 5년 내 치주 질환 때문에 기존 치아가 상실된 적이 없어야 하며 또한 병원 측으로부터 수술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틀니 착용 여부에 대해 보험사에 알리면 무진단형으로 가입에 성공할 수 있다. 이렇게 가입 과정이 진단형에 비해 쉬운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으므로 보장 가능한 치료 횟수도 보철 치료는 틀니 포함 연간 세 개 등으로 제한되어 있다. 단, 보험사마다 상이하다. 또한 무진단형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따로 있기 때문에 보험 계약일이 보장 개시일이 될 수가 없다. 유형별 성격과 장, 단점을 잘 파악한 다음 올바른 것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치아보험에 가입했지만 보험사로부터 보장을 받지 못하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다. 사랑니 치료나 기타 미용을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받는 치열 교정 등은 보장 범위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보장이 이루어지지 않은 보장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 이렇게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하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 등과 같은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 시간이 날 때 곧장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되므로 정보를 찾아보는 시간을 많이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46세남자치아보험, 53세남자치아보험, 54세남성치아보험 등 성별과 나이에 따라 다른 견적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