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변경 알아보고 31세 치과보험 및 35세 치과보험 & 37세 치과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치과보험변경 알아보고 31세 치과보험 및 35세 치과보험 & 37세 치과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후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길들인다면 충치 등과 같이 치료가 필요한 일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치과에 주기적으로 방문함으로써 관리하는 것도 이에 못지않게 중요하므로 치과보험 가입을 해둘 것을 권장한다. 치과 치료를 받을 때마다 몇십만 원 이상의 비용이 들 수 있으므로 진료비 보장을 지급하는 치과보험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치과보험에 관한 정보를 최대한 알아본 뒤 가입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합리적인 보험료 대비 보장 가능한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 들어가 보면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데, 치과보험변경 정보와 더불어서 31세 치과보험, 35세 치과보험, 37세 치과보험 등 나이와 관련된 치과보험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 직접 보험을 알아보다 보면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생길 수 있는데 이때는 상담을 받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처럼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방법인 만큼 시간적으로도 효율적이라는 점도 비교사이트만이 가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간 상 여유가 없는 경우라고 해도 치과보험을 자세히 들여다본 이후 가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므로 정보 검색의 수단으로 활용해 볼 수 있다.

치과보험의 보장 내용은 보철 치료와 보존 치료로 등으로 나누어 설계할 수 있다. 보철 치료란 기존 영구치의 기능이 완전히 상실되었다는 의사의 판단 하에 발치를 한 다음 인공 치아로 해당 치아를 대체하는 치료다. 임플란트 등이 보철 치료의 사례 중 하나에 해당한다. 이와는 달리 크라운이나 충치 치료를 하는 보존 치료는 발치를 따로 하지 않는다. 충치 등의 범위만큼 삭제한 다음 금, 레진 등의 다양한 소재로 덮거나 충전하도록 치료가 진행된다. 이러한 내용에 대해 보장금액이 지급될 때는 진단형 혹은 무진단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보험사에 미리 치아 건강 상태를 진단받은 바를 통해 가입 여부에 대한 승인을 받는 것이 진단형인데 이러한 유형에서는 가입 절차가 다소 복잡해질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그만큼 보장 가능한 횟수가 보철 및 보존 치료에 대해 일절 제한이 없다. 또한 보장금액이 지급되지 않는 면책기간과 일부 보험금만이 지급되는 기간인 감액기간이라는 조건도 없어 보장에서는 유리한 측면이 있다.

가입을 할 때 진단을 받지 않는 것이 무진단형인데 가입 절차가 복잡하지 않아 비교적 쉬운 편이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되며 치료 중 보장 가능한 횟수도 제한된다. 그리고 이 유형은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는 점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보험 계약 기간이나 보험료 납입 여력 등을 고려해 스스로 판단한 뒤 어떤 유형으로 고를지 선택하면 된다. 여러 내용을 알아보다 보면 치과보험에서도 보장이 적용되지 않는 치료들을 발견할 수 있다.

가령 보험 계약하기 전에 미리 보철 치료를 받은 적이 있을 때 해당 치아를 복구하기 위한 치료와 사랑니, 발치 치료 등이 보장 범위에서 제외된다. 이러한 사실을 숙지하지 않은 채로 가입했다가 막상 필요한 순간 보장을 받지 못하는 때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추가적인 유의 사항은 청약일 이전 5년 내에 받은 치주 질환이나 충치 등을 받은 이력이 있다면 해당 치아에 대한 치료를 대상으로 한 보험금은 따로 주어지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다. 

보험료 납입 여력이 충분하다면 보험을 두 개 이상 가입함으로써 치료비 보장을 중복적으로 받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무리하게 치과보험들을 준비했다가 보험료 납입이 어려워 중도 해지할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려운 만큼 신중하게 고민해봐야 할 부분이기도 하다. 여러 보험으로부터 중복 보장을 받기도 하지만 하나의 치료에 여러 차례 치료를 받는 부분에 대해서는 보험금 지급 시 중첩되어 계산되지 않는다는 점도 기억해야 할 대상이다. 이와 같은 내용 외에 납입 기간 내 보험료 변동이 이루어지는 갱신형이나 보험료 변동은 없지만 초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는 비갱신형 등과 같이 보험 가입에 필요한 내용 등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 나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보험료 견적 등을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치과보험 가입 후 매달 내야 할 보험료를 사전에 계산해 볼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