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치매보험 vs 롯데치매보험 및 미래에셋치매보험 & 신협치매보험 확인해보기
상태바
nh농협치매보험 vs 롯데치매보험 및 미래에셋치매보험 & 신협치매보험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나 TV의 단골 소재로 쓰이는 '알츠하이머'는 기억력을 지우는 질병으로 유명하다. '치매'라고 부르는 이 질병은 처음에는 단순히 기억력의 오류를 일으키다가 점점 정신적 신체적으로 사람을 망가뜨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나중에는 어른의 몸을 한 아기라고 말할 정도로 구별을 못하게 되는데 아직까지 치매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의료기술은 존재하지 않는다. 국가에서 치매를 관리하기 위하여 '요양등급'이라는 제도를 만들고 있지만 실질적인 보장이 부족한 탓에 사람들은 치매간병보험에 대한 관심을 갖는다.

치매간병보험이란 치매 때문에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보장하는 보험으로서 치매 자체적인 질병과 더불어 치매 환자에게 꼭 필요한 간병과 관련된 부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따라서 가족 중 치매에 걸린 사람이 존재한다면 치매간병보험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이 좋은데, 제대로 알지 못하면 자신에게 딱 맞는 보험이 아닌 보험료만 납입하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따라서 치매간병보험에 가입하기 위한 최소한의 지식은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그리고 다양한 보험사에서 치매간병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활용하여 다양한 치매간병보험을 확인해야 한다.

치매간병보험에 가입할 때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내용은 치매의 종류에 대한 부분이다. 치매는 다 같은 치매가 아니기에 종류에 따라서 보험의 보장이 달라질 수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치매는 '알츠하이머 치매'이다. 알츠하이머 치매는 대다수의 환자들에게 해당되는 치매로서 경미한 기억장애만 있다가 서서히 심해지는 증상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그 뒤로 '혈관성 치매'가 존재하는데, 이 치매의 특징은 갑자기 발병하거나 계단식으로 급격하게 악화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각각의 특징을 인지하고 있어야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인지 파악할 수 있으며 각 보험사의 약관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꼭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다.

보험사에서는 치매를 구분할 때 'CDR척도'라고 불리는 검사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임상치매평가'라고 불리며 뇌 검사를 포함한 각종 검사를 통하여 치매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보험사에서는 이 CDR척도에 따라서 보험금을 지급하며 보험을 가입하려는 사람이라면 CDR척도에 치매 진단금의 차이가 보험사마다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야 한다. 특히 같은 보장임에도 불구하고 보험료가 다를 수 있으니 가성비가 높은 치매간병보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필수이다.

국가에서 치매환자들을 위하여 만든 '장기요양등급'은 CDR척도와 다른 부분을 보여주는데, 장기요양등급의 경우 정부 기관의 인정을 받아야 하므로 훨씬 더 까다로운 판정을 받게 된다. 다행스러운 점은 보험사에서 CDR척도와 더불어 장기요양등급으로도 보험금을 지급하는 기준으로 삼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치매간병보험을 고려하고 있다면 장기요양등급의 등급 판정에 대해서도 숙지하는 것이 좋다. 장기요양등급의 판정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담당하지만 CDR척도는 일반 병원에서 검사할 수 있다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치매간병보험에도 다른 건강보험에서 찾아볼 수 있는 '납입면제'가 존재하는데, 치매간병보험의 면제 기준은 중증치매 진단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치매간병보험의 경우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납입면제의 경우 갱신형의 기간이 종료되면 보장받지 못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따라서 최대한 비갱신형으로 가입하여 보장을 받는 것이 좋으며 80세 이후에도 치매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찾아보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치매간병보험은 치매와 관련된 부분을 제외하고 다양한 상해와 질병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를 구성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부족한 담보가 있거나 강화하고 싶은 보장이 존재하는 사람이라면 종합적인 보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치매간병보험의 합리적인 가입을 위해서 자신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하고 정리한 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 nh농협치매보험, 롯데치매보험, 미래에셋치매보험, 신협치매보험 등의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확인한다면 보다 더 합리적인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