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빅라이프종신보험 및 메트라이프마스터플랜종신보험 & 하이라이프종신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신한빅라이프종신보험 및 메트라이프마스터플랜종신보험 & 하이라이프종신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빅라이프종신보험 및 메트라이프마스터플랜종신보험, 하이라이프종신보험 등의 종신보험은 피보험자가 사망하게 되었을 때 정해진 수익자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그래서 과거에는 한 가정의 가장이 주로 많이 가입하는 상품이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점점 다른 가족 구성원들의 상품 가입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부부가 있다면, 맞벌이를 할 수도 있고 한 사람이 일을 하고 한 사람은 육아 또는 가사를 담당할 수도 있다. 어느 가족이나 다양한 형태로 각 구성원들은 자기 몫을 다하고 있다.

가장이든, 가장이 아니든 어찌 됐건 가족 내에서 본인이 맡고 있는 역할이 있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세상을 떠나게 된다면, 나머지 가족들에게는 감정적인 고통과 함께 갑자기 비어버린 자리를 채워야 하는 부담과 경제적인 비용이 부담될 수 있다. 이런 고통들 중에서 경제적인 비용이라도 대신 마련해주기 위해서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해당 상품을 가입할 때에는 가입하기 전부터 재해 사망 보험금, 일반 사망 보험금 두 가지 종류 중에서 어떤 것을 얼마나 설정할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두는 것이 좋다. 보험금의 설정 방법에 따라서 납입해야 하는 금액도 달라지고 나중에 가족들이 받게 되는 보험금의 금액도 달라지게 된다. 납입할 보험료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보험금의 금액이 넉넉해서 남은 가족들에게 충분한 경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겠다.

종신보험의 보험금 가입 금액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하는 것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다면, 자신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을 때의 남은 가족들이 살아갈 상황에 대해서 상상해 보는 것이 좋다. 비록 자신은 가족의 곁에서 영영 떠나게 된다고 하더라도 가족만큼은 자신이 있었을 때처럼 안락하고 편안한 일상생활을 누리는 것을 바라는 마음으로 해당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남은 가족들의 앞으로의 삶이 충분히 넉넉할 수 있도록 보험금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어린 자녀를 육아 중인 가정이라면, 자녀의 육아 비용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다. 앞으로 자녀가 성장하면서 필요한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사망 보험금을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통계 자료를 인용하자면 아이가 태어나서 대학에 진학할 때까지 필요한 육아 비용이 총 2억 원이 넘는 금액이라고 한다. 

갑자기 가장이 사망하게 된다면, 아이를 키우는 데 들어가는 많은 비용을 남은 가족들이 모두 부담해야만 한다. 그러나 갑자기 가족을 잃은 것도 힘든데 그 가족이 벌어오던 것 이상으로 수입액을 늘리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을 것이다. 자신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고 남게 될 가족들을 염려한다면 필요한 금액 중 일부라도 대비해주기 위해서 보험금을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보험금의 한도는 흔히 현재 가족들의 연소득의 3배에서 5배 정도를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 정도 금액의 보험금을 지급받게 된다면, 당장은 남은 가족들이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다. 보험금을 생활비로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있어왔던 고정 소득 금액대를 다시 남은 가족들이 벌 수 있을 때까지 당장의 대책을 마련해줄 수 있는 것이다.

가장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게 된다고 하면, 남은 가족들 중 한 사람이 새로 가장의 역할을 떠맡게 된다. 그전까지 일을 하지 않고 있던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이제는 새로운 직장을 찾아봐야 할 것이다. 혹은 이미 일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한 사람의 몫이 가족 내에서 사라졌기 때문에, 추가적인 부수입을 더 올리는 방법을 찾아봐야 할 수도 있다. 만약의 경우에는 취업 또는 재취업을 위해서 따로 직업적인 교육을 받기 시작할 수도 있다. 새로운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하는 경우 역시 발생할 수도 있다.

새로 직업을 찾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할지 알 수 없다.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에도 생활비는 필요하다. 어린 자녀가 있다면 자녀의 육아 비용, 교육 비용 역시 필요하다. 갑자기 직장을 찾아야 하는 경우 취업 준비 기간이라도 보장을 해 주고 싶다면 미리 종신보험을 통해 보장을 준비해준다면 남은 가족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종신보험 정보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