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의료실손보험 vs 악사실손보험 및 수협실손보험 & 무배당매리츠실손보험 할인 비교해보기
상태바
우체국의료실손보험 vs 악사실손보험 및 수협실손보험 & 무배당매리츠실손보험 할인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 여러 가지 보험이 존재하지만 실손보험은 제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불리며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인정받고 있다. 보험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가입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국민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이유는 실손보험의 보장과 보험료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실손보험의 보장은 병원비에 대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료는 일반 건강보험과 비교했을 때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입 시기에 따라서 실손보험의 보장과 보험료가 다르고 실손보험료 인상으로 인하여 경제적인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손보험이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하여 병원에 방문했을 때 치료 목적으로 지출한 비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이때 병원비는 급여와 비급여로 분리되는데, 급여의 경우 건강보험공단의 보장을 받으므로 비교적 경제적인 부담이 덜하다. 하지만 비급여 항목은 건강보험의 별도 보장을 받지 않는 부분으로서 실질적으로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특히 비용이 많이 발생한 치료의 경우에는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실손보험은 심리적으로,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실손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를 확인해야 하며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활용한다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다.

실손보험 가입에 앞서 체크해야 할 것은 기존에 가입한 보험에 실손보험 특약이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과거 실손보험은 단독으로 가입할 수 없었고 종합보험의 특약에 불과했다. 현재는 시간이 흐르면서 다양한 부분이 변화되었고 단독으로 실손보험도 가입할 수 있다. 만약 기존 종합보험에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실손보험에 가입할 수 없으며 비례보상이기에 치료비로 지출한 금액 이상의 보험금을 보장받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따라서 실손보험은 딱 하나만 가입해야 하고 두 가지의 실손보험을 가입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으니 하나의 실손보험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실손보험의 보장은 크게 입원과 통원으로 나눌 수 있고 급여와 비급여로 구분하는 것도 가능하다. 입원과 통원의 경우에는 현재 판매 중인 4세대 실손보험을 기준으로 확인해보자면 피보험자가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 시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급여 항목에서는 본인부담금 20%를 제외한 전체 금액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통원 치료의 경우 1회당 보장 금액은 20만 원 한도로 설정되어 있으며 급여항목은 본인부담금 20%, 비급여는 30%로 설정되어 있다. 실손보험은 일반 보험과 달리 보험금 청구 금액과 수령한 금액을 잘 확인해야 한다.

실손보험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변화를 거듭해왔고 현재는 4세대 실손보험이 자리 잡고 있다. 과거 실손보험과 4세대 실손보험의 차이점은 다양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비급여 특약이 분리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실손보험의 보장이 분류되고 자기 부담률이 높아지는 이유는 과도한 의료행위를 근절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4세대 실손보험은 병원에 자주 가는 사람보다 병원에 자주 방문하지 않는 사람에게 조금 더 효율적인 보험이 될 수 있다. 또한 4세대 실손보험은 보험료의 인상이 반영되는 유일한 실손보험을 의미하기에 과거 실손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있을 경우에는 현재와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자세이다.

실손보험의 가입은 어렵지 않지만 어떠한 보장을 가지고 있는지 공부하기가 까다로운 상품이다. 또한 우체국의료실손보험, 악사실손보험, 수협실손보험 등 여러 보험사별로 실손보험 보장은 동일하므로 직접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단,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다양한 전문가를 통하여 무배당매리츠실손보험 할인(무배당매리츠실손 + 실손보험 할인) 등의 다양한 정보와 실손보험 가입에 대한 의견을 듣는 것이 좋다. 또한 기존의 실손보험보다 현재 실손보험이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혼자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비교사이트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손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치료'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미용을 위한 성형수술의 경우에는 치료 목적이 아니기에 실손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