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보험사이트 활용과 장기상해보험 및 재해상해보험 & 스포츠단체상해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상해보험사이트 활용과 장기상해보험 및 재해상해보험 & 스포츠단체상해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0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뉴스를 통해서 다양한 사건 사고를 접하게 되는데,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큰 사고로 인하여 목숨을 잃으신 분들을 보고 있으면 결코 남의 일이라고 말할 수 없을 것 같은 마음이 든다. 이 세상 누구에게나 주변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지만, 어느 누구도 1시간 후의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장담할 수 없다. 즉, 모든 사람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확신할 수 없으므로 현재를 투자하여 행복한 미래를 그리게 되는데, 이러한 특징을 가장 대표적으로 반영한 상품이 '보험'이다. 보험은 현재를 투자하여 발생하지 않은 사고를 대비할 수 있는 유일한 상품이다. 이러한 이유로 보험을 향한 사람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과거 유행했던 '욜로'와 다르게 요즘은 미래를 준비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 결과 저축, 투자, 보험과 관련된 금융 상품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상품 중 보험은 2차 피해라고 부르는 경제적 피해에 대비할 수 있으며 특히 상해보험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사고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를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는 상품이다. 상해보험의 보장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사망과 후유장해는 기본이 되는 담보라고 할 수 있는데, 평소 보험에 대한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쉽게 구분할 수 없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활용해 자신에게 적합한 상해보험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한다.

상해보험이란 급격하고 우연하게 외부 요인에 의하여 상해 사고를 당할 경우 치료비를 보장받으며 동시에 진단금을 포함한 다양한 부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 중 하나이다. 다양한 보험들을 자세하게 분류해보면 상해와 관련된 보장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즉, 여러 보험에 상해와 관련된 보장들이 조금이라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갈수록 증가하는 상해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은 '직업'이다. 상해보험은 직업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며 추후 직업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보험사에 알려줘야 한다.

상해보험의 보장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사망과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대다수 보험의 기본 계약은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사고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해 등으로 분류하는 것도 가능하다. 후유장해의 경우에는 보험 가입 시 가입금액을 기준으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고 후유장해 비율에 따라서 보험금이 지급된다. 따라서, 최대한 높은 가입금액을 설정하여 후유장해 담보를 가입해야 최대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보험료의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시 충분하게 고려해야 한다.

상해란 무조건 적인 것을 뜻하지 않는다. 세 가지 조건이 충족해야 상해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우연성이다. 예측하지 못한 사고로 인하여 발생하는 사고이자 피해여야 하며, 고의로 사고를 낸 경우에는 보험금 보장이 불가능하다. 두 번째는 외래성이며, 신체 내부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아니라 외부의 어떤 압력 및 사고로 인하여 발생하는 사고여야 한다. 세 번째는 급격성으로서 순간적으로 발생한 사고여야 한다. 계획적이고 예측 가능한 사고라면 상해로 인정받을 수 없고 상해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이 세 가지 요소를 반드시 충족해야 제대로 된 상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그리고 상해보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고려해야 할 점은 보험료이다. 많은 사람들이 보험 가입 시 납입하는 보험료를 간과한다. 하지만 길게는 30년까지도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며 1년이라도 기간을 어기고 보험을 해지한다면 그동안 납입한 보험료는 소용이 없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합리적이고 가성비 높은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해당 상품과 관련된 지식을 꾸준히 습득해야 하며 동시에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활용해야 한다. 특히 일에 치여 바쁜 사람들에게 다양한 전문가의 조언을 참고할 수 있는 상해보험사이트는 필수이다. 장기상해보험, 재해상해보험, 스포츠단체상해보험 등 상해보험에 관심이 있다면 꼭 방문하여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