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3대질병보험 및 메리츠3대질병보험 & CHUBBNEW3대질병보장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농협 3대질병보험 및 메리츠3대질병보험 & CHUBBNEW3대질병보장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을 잘 챙기기 위해서는 질병 등이 생겼을 때 즉각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는 치료비가 들기 마련이다. 건강보험 제도에 따라 급여 치료라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 비급여 치료 등을 받을 때는 건강보험 공단에서 그 비용을 분담해주지 않아 전액 스스로 내야 하기 때문이다. 종합보험 등은 실비보험과 함께 준비하면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는 보험으로 보장 구성에 따라 그 내용이 천차만별 달라질 수 있다. 이 보험은 하나의 계약만으로도 다양한 의료비 보장을 받도록 준비할 수 있다.

보험사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특약의 종류는 다를 수 있지만 암 등과 같은 중증 질환에 대한 진단비나 사망, 후유장해 등과 같은 보장을 추가할 수 있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운전자보험 관련 보장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렇게 하나의 보험만 가지고도 여러 보장을 챙길 수 있는 특징 때문에 가지는 장점이 있다. 보험료 납입과 관련해 관리하기도 수월할 뿐만 아니라 보험 청구 과정도 간편해 이점이 있다. 이와 같은 장점 등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도 확인 가능하므로 이곳에서 다시금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우선 보장 내용 중 진단비 관련해서 보다 자세히 파악해야 한다. 중증 질환인 만큼 증세가 심각해 치료 난도가 감기, 장염 등에 비해 훨씬 더 어려워진다. 치료 기간이 길어진 만큼 정상적으로 경제 활동을 이어 가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진단비 등을 통해 이와 같은 금전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진단비는 암 등과 같은 질병 진단을 받은 후 서류를 제출해 증명하면 보험사에서 정해진 금액만큼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단히 유용할 수 있다. 하지만 진단비는 보장 개시일이 지나야 받을 수 있다. 즉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모두 끝나야 보장이 지급된다는 뜻이다.

면책기간이란 보험사에게 보험금을 지급할 의무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기간이며 감액기간은 보험금을 지급하긴 하지만 일부에 불과한 금액만을 지급하는 기간이다. 진단비는 진단 시 최초 1회 지급을 하기 때문에 재발이 되더라도 진단비를 재차 청구할 수는 없다. 수술 등을 받아야 할 때는 일정 기간 입원을 해야 할뿐더러 수술 비용 자체도 비싸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러므로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종류의 수술 등에 대해 그 비용을 보장하는 특약이나 입원 일당을 보장하는 내용의 특약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

특약을 다양하게 준비하면 보장 자체가 폭넓어지지만 보험료가 크게 올라갈 수 있다. 이럴 때는 순수 보장형과 만기 환급형 중 어떤 것을 택하는 것인지에 따라서도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를 눈여겨봐야 한다. 순수 보장형은 만기 이후 환급금의 지급 없이 그대로 계약이 종료되는 유형이며 만기 환급형은 보험 계약이 종료된 이후 보험료 중 일부나 전액 그대로 환급이 이루어지는 유형이다. 순수 보장형은 매달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장점이 있지만 환급금이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만기 환급형은 납입해야 할 보험료가 비싸지며 물가 상승률에 따라 만기에 받는 환급금의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

하지만 중도 해지하거나 만기 이후 환급금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종합보험은 단기간 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보험료 납입과 관련해서 관심을 가져야 한다. 보험료를 더 낼 수 없는 여건이 되면 보험의 보장을 받지 못한 채로 해지해야 할 시 손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적절한 보험료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개인적인 재무 상태 등을 감안해야 한다는 점을 숙지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는 보험료 견적을 보험사에 따라 다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보험을 선택하기 위한 과정을 수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농협 3대질병보험, 메리츠3대질병보험, CHUBBNEW3대질병보장보험 등과 같이 보험사의 상품별 보장 내용에서도 어떤 점이 다른 지도 간편하게 훑어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더라도 종합보험의 종류를 비교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보험을 처음 접해 보는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게끔 상담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 가입 시 살펴야 할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