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보험가입 알아보고 46살 뇌혈관질환보험 및 49살 뇌혈관질환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40대보험가입 알아보고 46살 뇌혈관질환보험 및 49살 뇌혈관질환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등과 같은 질병은 한 번 발견되면 바로 수술이나 항암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 큰 사고로 후유장해를 입거나 크게 다친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이 때문에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게 되어 종합보험 준비가 필요할 수 있다. 이 보험이 가진 특징은 한 계약 내용에 암 진단비부터 시작해 수술비, 입원비 등과 같은 다양한 보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하다. 따로 가입하면 보험료 납입일이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관리하기가 쉽지만은 않은 일이 될 수 있다. 또 추후 보험금 청구를 해야 할 때도 그 과정 자체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종합보험은 여러 보험사에서 만들어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보험사간 차이도 있다. 예를 들어 생명 보험사의 종합보험은 사망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연금 전환 기능을 사용해 해당 보험금을 노후 자금으로 받을 수도 있다. 저축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손해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종합보험의 보험료에 비해 더 높을 수도 있다. 손해 보험사의 종합보험은 자동차나 배상 책임에 관련된 담보도 추가할 수 있으며 저축성 기능보다 보장성에 핵심을 두고 있다. 이외에도 보장 범위나 보험금 지급 절차 등에서 차이가 있다. 때문에 만약 40대보험가입 등을 준비한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46살 뇌혈관질환보험, 49살 뇌혈관질환보험 등과 같은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추천된다.

손해 보험사 및 생명 보험사 종합보험 모두 진단비 지급이 가능한 보장이 있다. 진단비는 암 등을 확진받았을 때 보험사에 청구하는 것으로 치료 전에 받을 수도 있다. 목돈으로 지급되는 만큼 당장 필요한 치료비로도 활용 가능하며 외에 질병 치료를 하느라 간병인을 고용하거나 직장 생활을 이어 나갈 수 없을 때 찾아올 수 있는 생활고 등에 대비할 수도 있다. 암 등의 질병은 수술 등을 받아야 해서 입원도 해야 하는 등 상당한 금액의 치료비가 들어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진단비 지급은 최초 1회에 그치며 보장 개시일이 지나야 전액 지급을 받을 수 있다.

보장 개시일은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는 면책기간과 약정된 금액보다 더 적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감액기간이 모두 끝나야 시작된다. 보험사에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되는 기간을 상이하게 두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체크가 필요할 수 있다. 보통 종합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한두 해가 아닌 노후까지 만기를 고려하게 된다. 그러므로 보험료 납입과 관련된 내용도 파악해야 한다. 보험료 납입 부담을 줄이려면 순수 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 만기나 중도 해지 후 보험 계약 내용에 따라 환급금은 지급되지 않는다. 하지만 보험료 일부를 저축하지 않는 덕분에 보험료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중도 해약 혹은 만기 이후에 환급금이 필요하다면 만기 환급형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이 유형은 물가 상승률에 따라 환급금의 가치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이 점은 숙지해둬야 한다. 보험료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또 있다. 비갱신형과 갱신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첫 회에 납입하는 보험료만 보면 갱신형이 유리할 수 있다. 하지만 건강 상태, 나이, 물가 상승률 등을 반영해 보험료가 결정되기 때문에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종합보험의 총보험료를 따지고 보면 갱신형이 되레 더 클 수 있다.

비갱신형은 첫 보험료가 비싼 점은 맞지만 보험료 상승이 전혀 없고 납입이 끝나면 보장은 만기까지 이어진다. 보험 유지와 관련해 생각해 본다면 비갱신형으로 준비하는 것이 더 유리해질 수 있다. 종합보험 쪽으로 의료비 등의 문제를 해결할 때 일반 보험보다 한도 자체가 낮을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가령 암보험에서 지급되는 암 진단비가 약 7천만 원 정도라면 종합보험의 한도는 3천만 원으로 비교적 작은 편에 속할 수 있다.

종합보험에 관한 정보는 보장 내용과 더불어 유형별 특징과 보험료 견적 등이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는 여러 가지 정보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보험 정보를 스스로 알아보는 것이 어렵거나 시간이 부족하다면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검색해 보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각 보험사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간편하게 보험을 알아볼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해 보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