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넷 통영 용남 수소충전소 상업운영 시작해
상태바
하이넷 통영 용남 수소충전소 상업운영 시작해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2.03.0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7시 ~ 오후 9시까지 하루 14시간 운영
대당 3~6분 소요 수소판매가격은 8800원/kg
사진=하이넷
사진=하이넷

바다가 보이는 하이넷 통영 용남 수소충전소가 3일 상업운영을 개시한다.

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구축한 하이넷 통영 용남 수소충전소는 통영 지역의 유일한 수소충전소로 통영시 용남면 남해안대로 38에 위치, 수소를 충전하면서 바다를 볼 수 있는 특색을 가졌다.

특히 남파랑길 15코스와도 인접해 있어 수소차량 운전자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친환경 미래 에너지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오픈 행사에서는 강석주 통영시장이 참석해 통영시 1호 수소충전소 충전의 주인공이 되었다. 올해 통영시의 수소차량 보급 계획은 총 12대 이며, 대당 331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기존 경남 지역의 수소충전소는 동남권 위주로 많이 구축이 됐다. 경남도가 밝힌 2022년 수소충전소 준공계획에도 하이넷 통영 용남 수소충전소를 제외하고는 모두 동남권에 구축 예정이며, 서부 경남권에서는 해당 수소충전소가 유일하다. 이를 계기로 서부 경남권의 수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거라 예상된다.

하이넷 통영 용남 수소충전소는 매주 수요일과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은 휴무이며 오전 7시 ~ 오후 9시까지 하루 14시간 운영한다.시간당 25kg을 충전할 수 있는 수소 압축 패키지와 고압 및 중압 압축가스 설비 등으로 구성, 승용차와 버스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승용차의 경우 일 평균 70대(넥쏘 기준), 버스의 경우 일 평균 14대 이상을 충전할 수 있다. 충전시간은 대당 3~6분 정도 소요되며 수소판매가격은 8,800원/kg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