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설계 확인과 44살 건강보험 및 45살 건강보험 & 46살 건강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건강보험설계 확인과 44살 건강보험 및 45살 건강보험 & 46살 건강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은 여러 개의 보험 상품에 따로 가입하지 않고, 하나의 상품에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비슷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 건강보험에 가입한다. 건강보험은 또한 종합보험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말 그대로 하나의 상품에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보장을 종합적으로 설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같은 이유로 건강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은 여러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보다 보장을 비교하는 등의 수고로움을 덜 소요하게 될 것이다. 

게다가 같은 보장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여러 상품을 따로따로 가입해서 받게 되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을 설계해볼 수 있다는 점도 건강보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만약에 여러 개의 상품을 가입해서 유지한다면 주계약 내용이 중복되는 가능성도 완전히 피하기 힘들 것이다. 중복되는 상품을 여러 개 유지하는 것은 추가로 보험료를 더 내고 있다는 것이나 마찬가지인 상황이 된다. 겹치는 보장을 피하기 위해서 하나의 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원한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를 통해 건강보험설계를 준비할 수 있다.

하나의 상품으로 필요한 보장을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은 비용 낭비를 줄일 수 있는 합리적인 선택이다. 중복 보장을 받지 않으므로 상품의 효율성도 대단히 높다.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따로 보험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국민건강보험을 통해서 물론 의료비의 일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다. 국가에서 제공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의 혜택과 보장은 범위도 넓고 모든 국민에게 좋은 내용을 전해준다.

그래서 국민건강보험이 이미 있으니까 민간 보장 상품을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겠다. 그러나 이런 생각이 언제나 옳다고는 할 수 없다. 국민건강보험이 모든 의료비에 대해서 100퍼센트 보장을 해주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국민건강보험은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을 구분하고 급여항목에 대한 의료비 보장만을 제공하고 있다. 만약 비급여 항목에 대한 의료비 보장을 바란다면, 따로 민간 상품을 개인적으로 준비해야만 한다.

실제로 병원에서 중증 질환을 치료받게 되는 상황이 벌어진다면 급여 항목보다 비급여 항목에서 생기는 비용 부담감이 훨씬 더 크다. 젊고 건강할 때야 민간 상품 가입의 필요성을 적게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이미 중증 질환이 발생하거나 큰 사고에 휘말려서 어마어마한 치료비가 필요하게 된 상황이 오고 나면, 그때에는 이미 의료 비용을 준비하는 것이 늦어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만 한다.

병원비가 많이 나오는 질병이나 사고가 생기는 경우, 비급여 항목에 대한 보장까지도 민간 상품을 가입해서 마련해두는 것이 좋다. 이러한 생각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비급여 항목의 의료비를 보장받기 위해서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있다. 실비보험은 급여 항목은 물론이고 특약 가입을 통해 비급여 항목의 의료비까지도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그러나 실비보험에 가입하였다고 하더라도, 일단 의료비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발생한 금액을 피보험자가 우선 지출해야만 한다. 실제로 사용한 의료비에 대해서 실비보험의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실비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의료비 보장뿐이다. 다른 용도로는 보험금을 받을 수가 없다. 폭넓은 보장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상품 중 하나인 실비보험이라고 해도 이러한 단점을 안고 있어서 다른 상품으로 보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중증질환이 발병하게 된다면, 치료를 하는 데 있어서 막대한 의료비가 필요하게 될 것이다. 특히 비급여 항목에 대한 치료비는 상당히 비싼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피보험자가 먼저 필요한 비용을 마련하지 못한다면, 실비보험에 가입하였다고 하더라도 치료를 시작조차 할 수 없는 최악의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그리고 중증질환자가 된다면 생업을 원래대로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진다. 치료에만 전념해야 하는데, 건강할 때처럼 주 5일 최대 52시간을 생업에 종사할 수가 없게 된다. 그래서 의료비 외에도 생계비 등의 보장이나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 찾아온다. 그럴 때를 대비해서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에서 44살 건강보험, 45살 건강보험, 46살 건강보험 등 여러 연령대의 건강보험 상품을 가입해서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