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자동차보험 알아보고 QM6자동차보험 및 SM6보험 & i40보험 자세히 살펴보기
상태바
일반자동차보험 알아보고 QM6자동차보험 및 SM6보험 & i40보험 자세히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의 발전이 지속되는 가운데 자동차와 관련된 분야는 끊임없이 성장 중이다. 전기자동차에 이어서 수소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추후에는 현재 미숙한 단계인 자율주행 자동차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과학기술의 발전이 사람들에게 가져다주는 편리함이 좋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관련된 새로운 문제 역시 대두되고 있다. 전기자동차의 경우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고치는 것이 쉬운 관계로 카센터 사장님들의 걱정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한편 자율주행 자동차의 상용화로 인한 자동차사고 시 과실비율은 어떻게 분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도 역시 해결해야 할 문제다.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자동차보험가입률이 높아졌지만 자동차사고 비율도 올라갈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과거와 다르게 현재는 자동차보험을 잘 가입하는 것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차주들도 갱신 시 본인의 보험에서 부족한 것은 무엇이었는지 찾아보게 되는데, 평소에 관심 없이 지켜보던 상품이므로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하여 자동차보험의 가입에 대한 방향과 갱신 시점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살펴봐야 한다. 그리고 일반자동차보험뿐만 아니라 QM6자동차보험, SM6보험, i40보험 등 차종에 따른 보험에 대해서도 개인이 미처 생각해보지 못한 부분을 짚어주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기에 비교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일반적인 보험과 달리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 주가 되는 상품으로써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가장 중요한 담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대인배상은 자동차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이 사망하거나 다쳤을 때 배상해주는 담보로서 '대인배상 1'과 '대인배상 2'로 분류할 수 있다. 대인배상 1의 경우,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보험으로서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운전자에게 부과될 수 있다. 대인배상 1과 다르게 대인배상 2의 경우에는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은 아니지만 1에서 부족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선택하는 것이 권해진다. 또한 자동차사고와 관련된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따라서 형사 처벌을 면할 수 있으니 대인배상의 경우 두 가지 모두 구성하는 것이 추천된다. 

대물배상은 자동차사고 시 상대방의 차량을 배상해주는 담보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차량을 넘어 배상해야 하는 범위가 더 넓게 설정되어 있다. 상대방의 자동차는 물론이며 건물이나 집기 비품과 도로시설물이나 가로수 및 타인의 자동차에 실려있던 운송 물품까지 대물배상의 배상 범위에 포함된다. 따라서 대물배상의 가입금액은 최대한 높게 설정하는 것이 운전자에게 유리할 수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2천만 원으로서 대인배상 1과 같은 의무보험에 해당되며 그 이상으로 가입금액을 조절할 수 있다. 최대 10억 원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자동차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없는 사람이라면 대물배상의 배상금액을 넉넉하게 설정하는 것이 추천된다

자동차보험에서 상대방을 위하여 가입하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중요한 담보이지만 운전자를 위한 담보들 역시 꼭 살펴봐야 하며 특히 주의해야 할 담보는 운전자의 사망 또는 상해로 인한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이다. 두 가지 담보가 존재하며 '자기 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담보로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담보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담보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료와 보장 그리고 과실 여부에 따른 보험금 지급에 대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개인의 보험 가입 특성에 따라서 알맞은 선택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담보가 어떤 것인지 꼼꼼하게 비교해야 한다.

운전자를 위한 담보는 두 가지 담보를 제외하고 다양한 담보들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본인 차량의 손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와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과 사고 시 보장이 가능한 담보도 자동차보험 가입 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무보험 자동차와 사고로 인한 보장을 받기 위한 담보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그리고 운전자의 신체를 위한 담보를 가입해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들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므로 활용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