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개인사업자 알아보고 자동차보험금나이 및 자동차보험금인상 비교 확인해보기
상태바
자동차보험개인사업자 알아보고 자동차보험금나이 및 자동차보험금인상 비교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등록 자동차 대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하여 교통체증이 증가하거나 주차공간이 부족해지는 등의 사회적 문제도 야기되고 있다. 거기에 도로에 이동하는 차량의 대수가 늘어날수록 교통사고가 일어날 가능성도 높아진다 할 수 있을 것이다. 교통사고가 일어났을 때 자동차보험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상식 수준이 되었다. 사고 처리부터 배상까지 자동차보험이 없다면 본인이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사고 수습을 감당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만큼이나 혹시라도 생길 상황에 대해서 원만한 수습을 위해서 자동차보험이 필요하다. 그런 점을 고려하여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들어 두어야 하는 책임보험으로 지정이 되어 있다. 만일 보험 계약 갱신을 하지 않거나 아예 가입을 하지 않은 차량 소유주라면 형사처벌 혹은 행정처분의 대상이 된다. 그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아무리 작은 사고라도 큰 경제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사전에 자동차보험을 적정한 것을 찾아 활용하도록 해야만 할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자신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입힌 피해에 대해서 배상을 해주는 보장을 가진 상품이다. 상대방에 대한 배상을 하려고 들어 두는 보장은 책임보험과 관련된 보장이다. 대인배상의 경우 상대방에게 입힌 신체적인 피해에 대해서 보장을 하고 있으며, 대물배상은 재산상의 피해에 관해 배상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인배상 1의 경우 상해등급을 매겨서 상해등급에 따른 치료비를 지급하는데 만일 실제 나온 치료비보다 부족하게 지급이 되면 나머지 차액은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한다. 따라서 대인배상 2를 활용하는 것이 권해진다.

물론 대인배상 2를 들어 두는 것은 의무가 아니라 개인의 선택이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상황 등을 따져 보았을 때 선택이라기보다는 경제적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대인배상 2는 한도도 무한인 데다가 치료비 이외에 여러 가지 손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해준다는 점에서 유용한 보장이라 할 수 있다. 단, 보험료도 올라갈 수 있으니 신중하게 최종 결정을 내리기 바란다. 대물배상은 최소한도를 2천만 원으로 설정한다. 하지만 실제 도로 상황을 생각해 보았을 때 2천만 원의 비용으로는 배상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최대 10억까지 대물배상 한도를 설정할 수는 있지만 2억에서 5억 정도로 설정해도 충분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다행인 점은 대물배상은 한도를 올린다고 해서 보험료 차이가 두드러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고가의 외제차량이나 프리미엄 브랜드의 국산 차량도 마찬가지로 억대를 넘는 가격을 호가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준의 대물배상 한도를 마련해 놓는 것이 추천된다. 

하지만 보장을 추가할 경우 보험료도 변동이 될 수밖에 없으므로 보험료에 대해서 신경을 쓰고 있는 사람이라면 추가했을 경우와 추가하지 않았을 때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것이 권해진다. 또한 각 자동차보험별로 할인 특약이 다르게 설정이 된다. 주행거리 특약 혹은 안전장치 특약, 임산부 혹은 자녀 특약, 블랙박스 특약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같은 조건을 가진 할인 특약이라고 하더라도 보험사별로 제공하게 되는 할인율이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료를 절감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운전자 조건과 자동차 조건 등 가지고 있는 제반 조건 하에서 유리한 할인 특약을 가지고 있는 보험사를 찾아서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가진 보험사를 찾을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자동차보험개인사업자, 자동차보험금나이, 자동차보험금인상 등 자동차보험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1년마다 갱신하는 유형으로 갱신하는 시점에서 현재 이용하고 있는 보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보험사로 이동이 가능하다. 그런 경우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유리한 자동차보험 상품을 찾아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