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책임보험비교 확인과 포터2보험 및 덤프보험 & 프라이드보험 꼼꼼하게 알아보기
상태바
자동차책임보험비교 확인과 포터2보험 및 덤프보험 & 프라이드보험 꼼꼼하게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구매를 하려고 한다면 반드시 해야 하는 절차가 있다. 바로 자동차보험을 들어 두는 것이다. 멀리 갈 필요도 없이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자동차보험에 관한 내용을 검색해보기만 해도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조금 더 자신에게 어울리는 구체적인 보험 정보 등을 찾아보기 위해서는 직접 개별적으로 노력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자동차보험을 만일 들지 않는다면 과태료 등의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고, 심각한 경우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 때문에 의무가입 수준만 유지하는 경우도 있다. 

자동차보험을 활용하는데 앞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보장 항목 혹은 보장하는 범위에 대해서 확실하게 체크를 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용하여 사고가 발생하여 실제 자동차보험을 이용하려고 했을 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조금이라도 더 찾아보고 계약을 하게 될 경우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지 않아서 손해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자동차보험에 관련된 자동차책임보험비교 같은 정보를 찾아보는 것은 물론이고 포터2보험, 덤프보험, 프라이드보험 등과 같은 여러 자동차보험 상품 중에서 본인에게 유리한 것을 찾아볼 것이 권해진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관련 보험 정보를 상세히 찾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보험사별 자동차보험료도 비교해보기가 수월하다. 제휴를 맺고 있는 자동차보험사들의 보험료 견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기 바란다. 보험료 절감을 위해서 보험사들이 제공하는 할인 특약을 찾아볼 수 있다. 어떤 운전자 조건이냐, 혹은 차량 조건이냐 등에 따라서 별도의 할인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할인 특약 중에서 다수의 이용자가 있는 것으로 주행거리 할인 특약이 있다. 일정 주행거리 미만으로 주행을 할 때 할인을 환급 등의 형태로 받는 것이다.

블랙박스 등 안전한 주행을 위해서 각종 기기들을 설치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할인 특약도 존재한다. 비슷한 맥락으로 본인이나 배우자 등이 임신을 하고 있거나 어린 자녀가 있을 경우에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도 있다. 또한 운전자를 누구로 지정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가 차이가 나는데 1인 지명으로 하느냐, 부부한정 특약으로 진행하느냐 등을 따져보고 자신에게 보험료가 더 낮게 나오는 유형으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책임보험 이외에 종합보험을 더 추가하여 설정할 경우에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다. 그러므로 보험을 설계할 때 개별 항목별로 설정 시 보험료가 어떻게 변동이 되는가에 대해서 따져보고 적절한 할인 특약 활용으로 현재 조건에서 보험료를 더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추천된다. 이 외에도 전통적인 보험 계약 방법인 보험설계사를 통하지 않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보험을 들어 두는 것은 대면 설명이나 상담을 하고 난 후에 하므로 신뢰감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설명이나 상담을 해주는 대신에 설계수수료 등을 추가적으로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다. 그러므로 온라인을 활용하여 살펴보고 이용하는 것이 보험료 절감에 유리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다른 상품과 다르게 보장이 할인 특약을 제외하고 통일이 되다시피 하므로 혼자서 알아보아도 크게 문제가 될 것이 없을 것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관련된 보험 정보를 찾아보거나 보험사별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지 찾아보고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요령이다.

자동차보험은 다른 보험 상품과 다르게 보험료를 1년 치를 한 번에 내야 하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체감상 보험료가 높게 느껴지게 된다. 심리적인 중압감을 내리기 위해서 꼼꼼하게 알아보고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이 외에도 자동차보험료가 산출되는 기준으로 자신의 자동차 보험 등급과 운전을 하려고 하는 사람의 나이 및 사고 경력 등 보험 외적인 부분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해당 부분까지 모두 세심하게 고려하여 보험상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최대한 운전자의 범위를 줄여야 하는데, 1인 기명 이외에 부부한정특약 등도 적당하게 활용해야만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