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종합보험추천 특약과 어린이보험가입가능나이 및 어린이보험가입방법 확인해보기
상태바
어린이종합보험추천 특약과 어린이보험가입가능나이 및 어린이보험가입방법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가 되면 원하는 것들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자신들을 닮은 자녀를 원하는 사람들도 많다. 요즘에는 경제적인 상황으로 인하여 자녀를 갖지 않는 딩크족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소한 한 명의 자녀를 원하는 부부들은 많다. 최소한 한 명이라도 낳아서 잘 기르자는 의미로 자녀를 낳게 되며 아이를 위해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곤 한다. 어린이보험이란 어린이, 즉 자녀를 위해서 준비하는 보험으로서 대표적인 종합보험으로 꼽히는데 어린이보험이 부모들에게 관심이 높은 이유는 때로는 태아보험으로 또 때로는 어른이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잘 가입하면 평생 동안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과거와 달리 현재 출산 나이가 높아짐에 따라서 아이를 낳는 것에 대한 부담과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서 태아보험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에서 태아 특약을 더한 상품이다. 따라서 기본적인 형태는 어린이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데 태아보험을 알아볼 때 확인해야 하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보험사마다 다른 보험료를 체크하는 것이 권해진다. 즉, 같은 보장이더라도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며 자녀를 위하여 보장은 높지만 최대한 보험료가 낮은 보험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을 비교해 보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질 수 있고 이는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이 더해진 태아보험을 준비할 때에도 해당될 수 있다.

그리고 보험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라면 어른이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위에서 간단하게 말했지만 어른이보험이란 성인이 가입할 수 있는 어린이보험을 뜻한다. 보험에 '어린이'라는 단어가 붙었기 때문에 어른은 가입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만 30세가 되기 전까지는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성인이 가입할 수 있는 일반적인 종합보험과 다르게 보장 범위를 높게 설정할 수 있다. 어른이보험이라고 해서 보험료가 특별히 낮은 것은 아니지만 더 높은 보장 금액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보장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만 30세가 되기 전에 어린이보험을 준비하는 것도 보험을 잘 활용하는 방법이다.

태아보험으로 때로는 어른이보험으로 변화한 어린이보험이라고 해도 어린이보험의 본질은 변하지 않으므로 어린이보험을 준비할 때 주의할 점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데, 어린이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보험료에 대해서 고민해야 한다. 일반적인 보험 상품과 달리 어린이보험은 부모가 자녀를 위해서 가입하며 부모가 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 그런데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 욕심을 낸다면 추후에 보험료를 감당할 수 없어서 해지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보험이란 시간이 지날수록 보장 범위가 좁아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무리한 보험료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보험료로 설정하여 어린이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유지해야 한다.

그리고 어린이보험의 보장을 선택할 때에는 일반적인 보험처럼 진단비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진단비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암 진단비와 뇌혈관 및 심혈관 진단비가 해당되는데 두 가지 진단비를 잘 설정해야 하는 이유는 치료비용과 더불어 고정 생활비 및 기타 자금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린이보험의 보장기간을 80세 또는 100세 만기로 설정할 경우 성인이 되었을 때는 하나의 종합보험이 되는 것이므로 진단비의 보장을 먼저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나머지 보장은 수술비와 입원일당 위주로 구성하여 상해와 질병을 적절하게 대비할 수 있어야 한다.

어린이보험을 준비하는 부모들의 고민을 들어보면 대다수가 보장기간을 놓고 심사숙고하게 되는데 보장기간은 보험료가 직결되므로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보장기간이 긴 상품일수록 당연히 보험료가 높을 것이고 보장기간이 짧다면 보험료가 낮게 책정된다. 하지만 요즘에 가입하는 어린이보험은 30세 만기로 설정한 뒤 보험을 재가입할 수 있는 제도도 존재한다고 하니 여러 가지 보험사를 알아보는 것이 추천된다. 그리고 효율적으로 비교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받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는 것이 편리하므로 활용하는 것이 권해진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어린이종합보험추천, 어린이보험가입가능나이, 어린이보험가입방법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