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상해보험 알아보고 학원상해보험 및 직원상해보험 & 외국인근로자 상해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종합상해보험 알아보고 학원상해보험 및 직원상해보험 & 외국인근로자 상해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격하게 일어난 사고로 치료를 받는 동안 지출되는 비용이 만만치 않을 수 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 상해보험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금전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보험은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사고가 일어나 상해를 입게 되어 후유장해를 입거나 사망에 이른 경우 보험금을 지급한다. 이곳에서 말하는 조건은 외래성, 우연성, 급격성이다. 외래성이란 질병 등과 같은 내부적인 요인이 아닌 외부적인 요소로 발생한 사고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우연성은 절대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고를 뜻해 고의적인 자해 혹은 자살 등은 보험 적용 대상이 아니다.  사고 중 피해 규모가 계속 커지는 것이 아닌 순간적으로 일어나 피해를 입게 되는 특징을 일컬어 급격성이라고 한다. 즉 우연한 사고로 인한 치료비 등을 보장하기 때문에 세 가지 조건을 확실히 알아둘 것을 추천한다.

일상적으로 교통사고가 일어나기도 하지만 직업 근무 환경이 위험할 때는 더욱 상해에 취약하기 마련이다. 상해보험의 필요성을 인지한 후 보험 준비를 할 때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참고해 보면 정보 획득이 용이할 수 있다. 주요 보장 내용에는 대중교통사고 혹은 교통사고나 일반적인 상해 등에 대한 후유장해 및 사망 보험금 지급과 골절, 화상 등과 관련된 보장 등이 있다.

후유장해는 상해 사고가 발생한 뒤 영구적으로 정신이나 신체적인 훼손을 말하기 때문에 장애와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골절 진단비는 보험의 수익자에게 치아 파절은 제외한 나머지 골절 사고가 났을 때 지급되는 것이며 상품에 따라 사고 발생할 때마다 지급하는 것도 있지만 1회성 지급을 원칙으로 하는 것도 있다. 화상 사고를 당하게 되면 심재성 2도 이상의 화상일 때 화상 진단비 지급 사유가 발생한다고 본다. 지급 기준은 보험사마다 상이한 경우가 더러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또 갑작스레 사고가 난 뒤 응급실을 내원할 일도 충분히 발생 가능할 수 있으므로 해당 사항에 대하여 보장이 필요한지 여부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응급 상황 혹은 비응급 상황 등에 따라 지급되는 보험금이 달라지게 되므로 약관 등을 통해 정확한 가입금액을 살펴야 한다. 어떤 보험이든 매월 내는 보험료가 중요하다. 보험 계약의 유지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며 상해보험은 위험 직군에 해당하면 산출 보험료가 비교적 높아질 수 있다. 상해 사고에 노출될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직업군에 비해 조금 더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상해위험 등급별 직업 분포는 A등급에서 E등급까지 있으며 등급이 A에 가까울수록 위험성이 떨어지는 직군이다. E등급의 직군에서는 스턴트맨이나 차력사, 격투기 운동선수 등과 같이 상대적으로 사고 발생 확률이 높은 편에 속한다. 그러므로 모든 등급 중 보험료에서는 가장 비쌀 수 있다. 하지만 사고 확률이 높은 직군에 종사하고 있다면 혹시 모를 사고 등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치료를 여러 번 받게 되면 그만큼 감당해야 할 치료비도 동시에 상승하기 때문이다.

보험이라는 것 자체가 현재가 아닌 미래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장 내야 할 보험료를 지나치게 축소시키기 위해 보장의 범위를 줄이는 것은 옳지 않을 수 있다. 실제 보험금 지급 사유에 해당하는 사고가 났을 때 보장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본인의 근무 여건이나 직업 종류 등을 감안해 보장을 설계하도록 해야 한다. 그러므로 상해보험의 보장 설계에 따라 보험료 등이 어떻게 바뀌는지 등을 꼼꼼히 파악하도록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를 거쳐야 한다.

정보를 체크하는 과정을 보다 간단하게 만들려면 인터넷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그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객관적으로 종합상해보험, 학원상해보험, 직원상해보험, 외국인근로자 상해보험 등 다양한 상해보험 상품의 핵심적인 정보 위주로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대조까지 할 수 있어 만족스러운 보장 내용과 더불어 합리적인 보험료 등에 대해 정확한 이해가 가능해진다. 보험에 대한 용어 등이 낯설 때는 사이트 내 전문 상담원에게 질문을 해 이해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