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상해보험 및 MG더좋은신상해보험 & KB국민상해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DB손해보험상해보험 및 MG더좋은신상해보험 & KB국민상해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의 직업이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편에 해당한다면 상해보험 등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추천된다.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갑작스레 교통사고 등이 일어난 경우까지 대비할 목적으로도 상해보험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상해보험은 사고로 인해 상해를 입거나 사망이나 후유장해 등이 발생했을 때 드는 치료비 등을 보장해준다. 다만 모든 사고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사고 중에서도 외래성, 급격성, 우연성 세 가지가 모두 충족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즉 사고가 일어난 원인이 내부가 아닌 외부에 있어야 하며 한 순간에 발생해야 하며 예측할 수 없는 상태여야 한다. 

질병 등과 같은 내부적인 요인에 의한 사고라면 보험사에서는 이를 사고로 간주하지 않는다. 또 피해 사실이 사고 직후 계속 진행되는 것이나 고의성이 담긴 사고 역시도 사고의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다. 상해보험을 선택할 때는 신중한 판단이 뒤따라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보장 내용이나 보험료, 보험사간 차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에 들어가 볼 것이 권해진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확인한 다음 설계를 직접 할 수 있기 때문에 상해보험을 준비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보험 내용을 스스로 알아보려면 제한된 시간 내에 끝내지 못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인 방법을 택해야 한다. 

상해보험은 깁스 치료비나 화상 및 골절 진단비 지급부터 시작해 교통사고 및 일반 사고에 대한 상해 등으로 인해 사망하거나 후유장해를 입었을 때를 보장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상해로 인해 입원해 수술을 해야 할 때 드는 비용은 물론 일부 보험사에서는 가입자 가족들의 생활비 등을 보장해주는 특약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상해를 입게 돼 당분간 경제적으로 활동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당장 생활고를 겪게 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필요하다면 이 특약도 유용해질 수 있다.

혹은 대중교통 이용량이 많다면 대중교통 이용 시 일어날 사고에 대해서도 대처를 할 수 있다. 각 특약에서는 보험금 지급 사유 등을 정하고 있는데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은 보험사에 따라 이 기준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이다. 가령 화상 진단비는 심재성 2도 이상에 해당해야 보험금을 지급해주기도 한다. 참고로 골절 진단비는 한 번만 지급하거나 사고 발생 시마다 보장해주는 상품이 따로 있으며 이때 치아 파절은 골절로써 보장 범위에서 제외된다. 사고를 당해 응급실을 방문하는 사례도 적지 않으므로 응급 및 비응급으로 인한 내원 진료비를 보장해주는 특약에 관해서도 고려해야 한다.

사고 이후 상해 등급 1급에서 7급 중 하나에 해당하는 진단을 받거나 교통사고 때문에 50% 이상 후유장해 진단이 내려지면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는 보험도 있다. 보험사에서 상태의 심각성에 따라 보험료 납입의 부담을 완화해주는 기능을 지니고 있는 제도다. 아무래도 가입자들은 보험료에 대해 상당히 부담감을 갖기도 한다. 납입을 하지 못할 경우 보험 해약을 하는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상해보험에서 보험료를 결정하는 기준은 직군에 따라 달라진다. 보험사에서는 상해위험에 따라 직업을 등급별로 구분하고 있으며 A부터 E등급까지 있다.

A등급에는 전업 주부나 교수, 종교인, 국회의원 등과 같이 비교적 사고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편에 해당하는 직업 등이 포함되어 있다. E등급에서는 선장이나 버스 및 택시 운전사, 강력반 수사관 등과 같이 사고에 노출될 확률이 높은 직종 등으로 분류되어 있다. 위험한 직군에 종사하는 사람일수록 보험사 측에서 보험금 지급을 해야 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더 올라갈 수 있다. 하지만 보험료를 걱정하다가 실제 사고가 일어났을 때 드는 막대한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사실 보험은 현재에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는 개념이 아니라 미래의 예상 불가능한 상황 자체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개념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 납입을 하는 것이 단순한 비용으로만 여겨 상해보험 등을 알아보지 않기도 한다. 그러나 갑작스레 사고를 당해 고액의 수술을 받아야 하거나 오랜 기간 입원해야 할 때 드는 비용 등을 감안한다면 보험 가입을 해두는 것이 일종의 해결 방법으로 볼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에서 DB손해보험상해보험, MG더좋은신상해보험, KB국민상해보험 등과 같은 다양한 보험사의 상해보험을 부담스럽지 않은 보험료로 여유롭게 보장을 받도록 준비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