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무배당건강명의4대질병진단보험 및 현대해상 질병보험 & 소문난3대큰보장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MG무배당건강명의4대질병진단보험 및 현대해상 질병보험 & 소문난3대큰보장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각자 필요한 보장들을 선택해서 병원비도 대비하고 경제적인 손해 비용을 보장받을 수도 있다. 여러 보험 중에서 처음 질병에 관한 보험을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이 종합보험이다. 종합보험은 특정한 상해와 질병을 보장하는 상품과는 다르게 필요한 보장 설계를 통해 다양한 질병과 상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종합보험은 운전자 보장도 포함이 되기 때문에 각자의 조건에 따라 현명하게 구성을 한다면 여러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종합보험의 종류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는 MG무배당건강명의4대질병진단보험, 현대해상 질병보험, 소문난3대큰보장보험 등과 같이 여러 보험사의 상품에 대한 정보 비교도 해볼 수 있다.

종합보험은 수술비나 입원비 보장부터 준비할 수 있다. 수술비는 5종 수술비가 있다. 1종에는 백내장이나 치핵, 안검하수, 축농증 수술 등이 있다. 그리고 2종 수술에는 맹장과 난소, 난관 관혈술, 자궁, 대장용종 등이 포함된다. 3종 수술에는 녹내장이 포함되며 4종에는 위 절제술, 췌장 관혈술 등이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5종 수술에는 심장과 뇌 관혈술 등이 포함된다. 종에 따라서 보장을 받는 보험료가 다르다. 

종 수술 말고도 각종 수술비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7대 수술비에는 당뇨와 심혈관, 뇌혈관 질환이 있고 고혈압 수술도 있다. 14대 질병은 7대 수질병에 갑상선, 폐렴, 백내장, 결핵, 신부전 등이 포함돼 있다.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질병 수술비 보장을 구성해 보장 대비를 할 수 있다.

입원비는 첫날부터 입원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최대 보장 한도는 180일이 기준이다. 그리고 일반 병원과 종합병원의 입원비 보장에 상급 종합병원도 포함이 되는지를 약관을 통해 확인을 하는 것이 추천된다.

종합보험의 주요 보장 중 진단비 보장도 손꼽을 수 있다. 진단비는 심장과 암, 뇌질환의 진단비가 있다. 이는 해당 질병의 진단을 받고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는 항목이다. 진단비를 구성하기 전에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해야 한다.

보험은 면책기간이 있을 경우 바로 보장이 안 된다. 이 기간 동안에는 보장을 일체 받을 수 없다. 그래서 면책기간이 모두 끝나야 보장이 시작된다. 하지만 면책기간이 끝나더라도 감액기간이 있으면 보장을 절반만 받게 된다. 그래서 가입한 대로 정액 보장을 받으려면 면책, 감액기간 모두를 잘 확인하고 끝나는 시점을 파악해 두는 게 좋겠다.

진단비를 구성할 때 암 진단비는 범위를 확인해야 한다. 암은 위암, 폐암 등이 속해 있는 일반암이 있고 유사암과 소액암, 고액암으로 구분을 한다. 여기서 유사암, 소액암은 일반암과 다르게 일부 한도 보장만 가능하다. 그래서 일반암 범위와 소액암, 유사암의 범위를 잘 따져봐야 한다. 그리고 소액암과 유사암은 보장이 큰 상품으로 가입을 하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할 수 있다.

심장질환은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보장 설계를 해야 포괄적으로 진단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뇌질환은 뇌졸중으로 보장 범위를 구성하는 것보다 뇌혈관 질환으로 넓은 보장 범위를 구성하는 게 도움이 된다. 

종합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납입 면제 조건도 확인해야 한다. 납입 면제를 받을 수 있는지 약관을 체크해야 하며, 면제를 받는 상품이라면 해당 조건이 무엇인지를 찾아봐야 한다. 보통 암이나 말기 간경화 등 9가지 질병 진단이 해당하며 후유장해가 50% 이상 남았을 때도 포함된다. 

종합보험은 보험료가 갱신되는 갱신형 보험과 고정이 되는 비갱신형 보험이 있다. 나이가 어리다면 비갱신형 보험이, 가입자의 나이가 많다면 갱신형 보험이 유리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각자의 조건에 맞는 선택을 하길 바란다.

종합보험은 종류도 다르고 그에 따른 약관의 내용 차이도 있다. 그래서 보험을 가입할 때는 적어도 몇 가지의 보험은 비교를 충분히 해보고 본인에게 적합하고 유리한 조건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권해진다.

보험을 비교할 때는 여러 방법 중에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는 대면으로 보험 가입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선택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보험 준비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식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한꺼번에 보험을 비교해 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