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실버암보험 및 라이나실버암보험 & 농협헤아림시니어암보험 자세히 확인해보기
상태바
삼성생명실버암보험 및 라이나실버암보험 & 농협헤아림시니어암보험 자세히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말하는 암은 악성 종양으로 이는 세포가 분열 후 사멸되지 않아 무한 증식해 생기는 종양의 일종이다. 악성 종양이 어떤 곳에 생겼는지에 따라 심각성이 서로 다르긴 하지만 여전히 암은 우리나라에서 사망 원인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의학 기술의 발전으로 치료 가능한 암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으나 발견을 늦게 하거나 치료 난도가 어려운 암이라면 여전히 사망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암보험은 암을 치료하기 위한 수술비나 항암 치료비 등을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암보험에서 어떤 내용으로 보장하는지 구체적인 내용이나 지급 조건, 보험료 등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추천된다. 그래야 어떤 보험으로 선택할 것인지를 신중하게 판단할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제한돼 있는 만큼 시중 보험사의 암보험을 하나씩 따져보기에 역부족일 수밖에 없다. 그러다 보면 보험 가입 시기를 계속해서 미룰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 들어가 직접 정보를 알아보기에 앞서 선택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암보험을 간단히 살펴보는 것이 추천된다. 

암보험의 보장 내용 중 진단비 지급과 관련된 내용을 빼놓을 수 없다. 이는 암 확진 시 보험사에 청구할 수 있는 보장으로 서류 제출 시 바로 지급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만큼 지급되기 때문에 한도를 높일수록 진단비로써 받을 수 있는 금액도 늘어난다. 진단비는 어떤 종류의 암인지에 따라 특약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지급될 금액 등이 서로 다르다. 일반암을 제외하고 고액암과 소액암, 유사암이 있다. 다만 보험사별로 암을 구분하는 기준을 상이하게 적용할 수 있으니 선택한 보험의 약관 등을 자세히 살필 것이 권장된다.

일반암과 고액암 진단비는 최초 1회 지급되지만 소액암 진단비는 각 1회 별 지급이 원칙이다. 그래서 재발한 암 등에 대해서는 확진 판정을 받는다고 해도 다시 진단비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모든 암의 진단비 특약을 준비했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보험사에서는 암에 걸린 사실 자체를 숨기고 진단비를 청구해 수령하려는 일부 악용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설정하고 있다. 

면책기간은 보험금을 전혀 받지 못하는 기간, 감액기간은 일부 보험금만이 지급되는 기간을 뜻한다. 이 두 기간이 모두 끝나야 보장기간이 시작되며 이때부터 정해진 가입금액대로 전액 수령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입자 연령이 15세 미만에 해당할 시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이 모두 적용되지 않도록 되어 있다. 이외에도 악성 종양의 제거를 위한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및 화학 치료 등과 같이 직접적으로 이루어지는 치료 행위에 대해서도 보장받도록 설계할 수 있다. 그러나 면역력을 강화시키거나 의학적으로 인정받지 못한 치료 행위 등과 같이 간접 치료는 보장이 불가능하다. 

이 보험 계약을 처음 할 때는 보험사 측에 피보험자의 연령과 현재의 건강 상태, 병원에서의 치료 기록 등을 제출해야 한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이와 같은 자료를 참고해 가입 승인 여부를 결정하게 되며 의무 고지사항에 나온 내용 등을 토대로 해 보험료를 산출하게 된다. 즉 보험사에게는 의무 고지사항 내용이 굉장히 중요한 정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정확히 고지하지 않거나 사실이 아닌 내용을 보험사에 전달한 사실이 드러나면 보험사에서는 보험금 청구가 들어와도 이를 거부할 수도 있다. 혹은 일부 보험사에서 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보험 가입 후 상해나 질병 때문에 일정 비율 이상 후유장해를 진단받게 되었을 때 보험료 납입 자체를 면제받을 수 있다. 이는 보험사마다 납입 면제가 가능한 조건이 다르거나 별도로 추가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와 같은 부분은 꼼꼼히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점 때문에라도 올바른 정보를 많이 확보하는 것이 기본이다. 또 사람마다 책정될 보험료 등도 미리 알아둔다면 납입 계획을 세울 때 이를 반영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는 시간을 최소화해 필수 정보를 빠르게 수집할 수 있는 곳으로 상담도 받아 전문적인 조언도 받을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삼성생명실버암보험, 라이나실버암보험, 농협헤아림시니어암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상품에 대한 견적도 비교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