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수술비보험 vs 한화수술비보험 및 AIA수술비보험 & 현대수술비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흥국생명수술비보험 vs 한화수술비보험 및 AIA수술비보험 & 현대수술비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33개 주요 수술에 대한 건당 진료비가 매년 6.7%만큼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2020년을 기준으로는 건당 진료비가 330만 원을 넘었다고 한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 국민들은 각종 수술비에 대한 경제적 대비가 필요해졌다. 수술비에 대한 경제적 대비는 '수술비 보험'으로 쉽고 빠르게 대비할 수 있다. 수술비 보험이란 보험 약관에 나열된 수술은 모두 한도 내에서 수술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을 말한다. 각종 질병들의 발병률이 높아지면서 수술 건수도 매해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수술비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수술비 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통해 비대면 가입을 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가입이 진행되는 상품인 '다이렉트 수술비 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이렉트 수술비 보험은 일반 오프라인 수술비 보험에 비하여 저렴하다는 것이 이점이다. 수술비 보험은 상해 수술비와 질병 수술비를 모두 한도 내에서 보장해준다. 다만, 보장받을 수 있는 상해와 질병의 종류의 상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 본인이 특정 질병에 대한 가족력이 있다면, 본인일 가입하려는 수술비 보험이 해당 질병 수술비를 보장해주는지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수술비 보험은 손해보험사 상품과 생명보험사 상품으로 나뉜다. 이러한 분류에 따라 수술비 보험도 보장 내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먼저, 손해보험사 상품은 질병 수술인지 혹은 상해 수술인지에 따라 최대 보장 금액이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질병 수술비의 경우 최대 30만 원까지 지급하지만, 상해 수술비는 최대 50만 원 지급하는 것이다. 또한 특정 주요 질병에 대한 수술비는 특약을 통해 추가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제왕절개에 대한 수술비는 손해보험사 수술비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없다고 한다. 

그러나 생명보험사 수술비 보험은 제왕 절대까지 한도 내 보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수술비 보장 금액도 손해보험사와 달리 수술의 종류에 따라 총 다섯 가지로 나누어 차등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규모가 큰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 더 많은 보장 금액을 받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1종은 10만 원, 2종은 30만 원, 3종은 60만 원, 4종은 100만 원, 그리고 5종은 300만 원으로 구분하여 차등 지급한다.

수술비 보험도 가입유형을 올바르게 선택해야 하는 상품이다. 먼저, 갱신형과 비갱신형에 대한 선택지가 있다. 갱신형은 초반에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가 비교적 낮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갱신주기마다 보험료가 상승한다는 특징도 함께 존재한다. 이에 따라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경우에는 미래에 보험료가 크게 상승할 것이라는 것을 미리 인지하여야 한다. 이렇게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경우에는 비갱신형이 더 적합할 수 있다. 비갱신형은 초반에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는 더 높더라도, 보험료에 변동이 없어 보장기간이 길어도 안정적인 보험료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순수 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라는 선택지도 존재한다. 순수 보장형 수술비 보험은 환급금이 적거나 없이 보험 계약이 종료되는 상품을 말한다. 따라서, 동일한 내용을 보장할지라도 보험료가 비교적 낮다. 반대로 만기환급형은 환급금을 지급받으며 보험 계약이 종료되는 상품을 말한다. 이에 따라 중도 해지를 하더라도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나 전부를 환급받을 수가 있다. 다만, 매월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가 순수 보장형에 비하여 높을 수 있다. 이러한 만기환급형은 저축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 물가상승률을 반영하면 계약 종료 시 받게 되는 환급금의 가치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비 보험도 본인의 상황에 따라 가입유형, 특약, 그리고 보험사 등을 올바르게 선택해야 하는 상품이다. 따라서 이러한 선택을 하기 전에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추천된다. 1:1 상담이 실시간으로 진행되어 본인에게 유리할 수 있는 선택지를 알려주기 때문이다. 또한 흥국생명수술비보험, 한화수술비보험, AIA수술비보험, 현대수술비보험 등과 같이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존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