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생명보험 및 흥국화재생명보험 & 메리츠화재생명보험 자세하게 확인해보기
상태바
동부화재생명보험 및 흥국화재생명보험 & 메리츠화재생명보험 자세하게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계를 책임진 가장이나 부양해야 할 가족들이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죽음을 고민할 때 남은 가족들의 미래에 대한 고민도 포함시킬 수밖에 없다. 갑자기 자신의 죽음을 맞게 되는 상황은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직업 상 위험에 노출이 많이 되는 사람일 경우에도 이런 생각을 많이 할 것이며, 집안의 질병 유전 이력이 있어서 그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각자 다양한 이유로 죽음 이후를 준비하기 위해 생명보험을 선택한다. 생명보험은 종신정기보험 이라고도 불리며 가입한 사람이 사망하게 되면 보험금을 지급받는 상품이다. 유가족들이 보험금을 받아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목적이 크다. 생명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lif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life)에서 동부화재생명보험, 흥국화재생명보험, 메리츠화재생명보험 등 종류나 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종신정기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상속세를 마련하기 위한 이유도 손꼽을 수 있다. 우리나라 자산은 대부분 부동산 자산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현금화를 하기가 어려움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갑자기 사망을 하게 되면 유가족들은 상속세 마련 문제에 당착 하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종신정기보험이 있다면 상속세로 활용을 할 수 있다. 또 세테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종신정기보험은 보장성 보험이기 때문에 매년 100만 원의 소득 공제 신청을 할 수 있다. 

종신정기보험은 평생 보장을 받는 종신보험과 가입자가 보장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정기보험이 있다. 정기보험은 나이를 70세나 65세 등 피보험자가 필요에 따라 설정해서 가입을 할 수 있다. 혹은 10년이나 30년 등 기간으로도 설정이 가능하다. 보장 기간은 평생이 아니기 때문에 종신보험보다는 보험료가 낮은 편이다.

정기보험은 보장 기간을 정해서 일정 기간 동안만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만기 설정을 잘해야 한다. 평균적으로 60세 이상은 보장 기간을 선택한다. 60세를 기준으로 하는 것은 자녀가 있을 경우 해당 나이가 되면 어느 정도 자립을 하거나 독립을 했을 나이가 되기 때문이다 또 80세로 설정을 하는 비중도 높은데 이때는 부동산에 대한 세금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종신정기보험을 가입할 때 할인 특약이나 다양한 특약에 대한 내용을 파악하고 있는 게 도움이 된다. 우선 건강체 할인 특약이 있다. 보험에 가입하는 날을 기준으로 1년 동안 흡연을 하지 않아야 신청할 수 있으며 혈압도 일정 기준 범위 안에 해당해야 한다. 또 체질량 지수까지 측정해서 기준에 부합한다면 가입할 수 있다.

비흡연자 할인 특약도 있다. 가입을 하는 날을 기준으로 최소 1년은 흡연을 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충족해야 할 조건은 비흡연 고지서를 통해서 보험사가 승인을 해야 한다. 보험사에서 정한 흡연 검사를 하게 되고 해당 기준에 부합한다면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선지급 서비스 특약도 있다. 이는 의사처럼 의료 기관의 전문인에게 피보험자가 남은 수명이 12개월 이내라는 판단을 받았을 때 활용할 수 있다. 계약한 내용의 절반을 미리 지급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선지급 기준은 최대 5천만 원까지 가능하다.

사후 정리 특약도 있다. 이 특약은 사망진단서로 사망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이 특약을 가입하면 사망에 대한 별도의 조사 없이 진단서로만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 재해 사망보험금은 제외가 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또 약관의 보장 제외 예시를 꼼꼼하게 살펴본 후에 이용할 필요가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특약이 있으니 활용해 볼 수 있다.

종신정기보험은 보험사마다 약관의 내용이 달라진다. 그래서 개개인마다 적합한 상품에 차이가 있어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확인해 보고 가입을 결정하는 게 좋다. 종신정기보험은 사망보험금뿐만 아니라 특약으로 질병이나 상해 보장도 함께 설계할 수 있다. 이런 부분까지 함께 가입을 할 거라면 더욱 여러 보험을 비교해 봐야 유리한 조건을 찾을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lif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life)를 활용해서 여러 보험사의 상품 비교를 한꺼번에 진행할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전문 상담사를 통해서 설계 조언도 받아보고 궁금한 점은 질문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