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지급 알아보고 충치치과보험 및 인레이치과보험 & 사랑니 발치 치과보험 확인해보기
상태바
치과보험지급 알아보고 충치치과보험 및 인레이치과보험 & 사랑니 발치 치과보험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평균 치과 진료비가 계속해서 상승하면서 국민들이 느끼는 경제적 부담감도 커지고 있다. 치과 진료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감이 유독 큰 이유는 일부 치과 진료가 비급여 항목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치과보험'을 가입하려는 이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2020년을 기준으로, 치과보험이나 치아보장 특약을 가입하고 있는 이들이 약 900만 명에 달하고 있다고 한다. 치과보험은 치아 또는 구강 치료로 인하여 발생한 의료비와 수입 감소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이러한 치과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대면 가입을 위해 시간을 따로 내야 하는 직장인들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 비대면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더욱 적합할 수 있다. 비대면 가입이라고 할지라도 온라인 상담을 통해 대면 가입처럼 설계에 대한 치과보험지급 등 정보와 도움을 얻을 수도 있다. 치과보험도 보험사별로 보장 내용에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해당 비교사이트에서는 보험사별 치과보험을 보다 객관적이고 구체적으로 비교해볼 수 있어 치과보험을 가입하려는 이들은 한 번쯤 참고해보는 것이 추천된다.

치과보험은 진단형 치과보험과 무진단형 치과보험으로 분리된다. 진단형 치과보험은 말 그대로 의사에게 치아 및 구강 상태를 진단받아야 가입이 가능한 치아 보험을 말한다. 따라서 가입 기준이 다소 까다롭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그러나 가입 기준이 까다로운 만큼 보장의 범위가 넓다. 또한 진단형 치과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적용하지 않고 무제한적으로 치과 치료비를 보장한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다. 상품에 따라서는 상해로 인한 치과 치료비 또한 보장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진단형 치과보험은 위와 같이 보장성이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다소 높게 책정된다. 무진단형 치과보험은 의사에게 치아 및 구강 상태를 진단받지 않아도 가입이 가능한 치과보험이다. 이에 따라, 보험을 악용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되고 치과 치료비를 보장받는 횟수에도 제한이 있다. 그러나 무진단형 치과보험은 진단형 치과보험에 비해 보장성이 상대적으로 낮아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무진단형 치과보험에서 적용되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상품이나 치료 형태에 따라 다르게 책정된다. 보철치료에 대해서는 다소 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책정하지만, 보존치료에 대해서는 비교적 짧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책정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보철치료에 대해서는 상품 가입일로부터 1년이라는 면책기간과 상품 가입일로부터 2년이라는 감액기간이 책정된다. 그러나 보존치료에 대해서는 상품 가입일로부터 180일이라는 면책기간과 상품 가입일로부터 1~2년이라는 감액기간이 책정되는 것이다. 

보철치료에는 임플란트, 브리지, 그리고 틀니가 있다. 이러한 보철치료는 충치, 발치, 또는 외부 충격 등으로 치아의 손실이 큰 경우 인공 치아를 만들어 해당 치아 자리를 대신하는 치료를 말한다. 그리고 보존치료에는 크라운 치료와 충전치료가 있다. 이러한 보존치료는 충치 또는 기타 치아 질환 등으로 치아에 손실이 발생하였지만 그 정도가 심각하지 않아 해당 치아를 보존하는 형태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보존치료는 여러 가지 재료로 진행될 수 있어, 재료에 따라 치료 금액이 크게 달라지기도 한다. 

본인이 치과보험 가입을 희망하고 있지만 어떤 치과보험을 가입해야 할지 파악하기 어렵다면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의 도움을 받아볼 수도 있다. 해당 사이트에 본인의 인적사항을 간단히 입력하기만 하면 1:1 실시간 상담을 통해 충치치과보험, 인레이치과보험, 사랑니 발치 치과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보험정보를 얻을 수가 있다. 또한 이를 통해 '다이렉트 치과보험'에 가입할 수도 있다. 다이렉트 치과보험은 보험 설계사 없이 비대면으로 가입이 진행되는 상품을 말한다. 이에 따라 보험 설계사에 대해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를 아낄 수가 있다. 대면 가입으로 진행되는 일반 치과보험에 비하여 최대 20%까지 낮을 수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