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THE건강한치아보험 및 무배당하얀미소치아보험 & 에이스 치아보험 면책기간 비교해보기
상태바
라이나THE건강한치아보험 및 무배당하얀미소치아보험 & 에이스 치아보험 면책기간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는 과거부터 '오복' 중 하나로 불리며 중요한 신체부위로 취급받았다. 현대에도 치아는 굉장히 중요한 부위로 인식되고 있으며 특히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치아보험이라는 상품이 조명되고 있는데 치아보험은 치아와 관련된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다른 보험과 다르게 치아라는 부위에 해당 보험이 별도로 분류되는 이유는 치아의 특성 때문이며 높은 치료비로 부담을 겪을 수 있는 치아를 잘 관리하기 위해서 치아보험은 필수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요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는 라이나THE건강한치아보험, 무배당하얀미소치아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치아보험 상품과 에이스 치아보험 면책기간 등 관련 정보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치아의 중요성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고 치아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만 실질적으로 치아보험을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치아보험을 잘 준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치아 치료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야 한다. 치아보험의 기본적인 치료는 보철치료와 보존치료로 분류할 수 있으며 각 치료 방법에 따라서 치료비와 보장의 범위가 달라질 수 있다. 이는 치아보험을 준비할 때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보철치료와 보존치료의 개념은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데 각 치료의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임플란트와 레진치료를 말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보철치료의 대표적인 치료 방법이며 레진은 보존치료의 대표 치료 방법이다.

두 가지 치료 방법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치료비용으로서 보철치료는 높은 치료비를 자랑하며 인공물을 사용하여 치료하게 된다. 즉, 치아의 손상이 심할 경우 보철치료를 진행하게 되며 보존치료는 치아의 손상이 심하지 않을 때 진행하게 되는 것으로서 치아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인공물을 사용하지 않는다. 단, 보존치료는 치료 재료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된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으나 핵심적인 부분은 보철치료와 보존치료가 필요한 나이대를 파악하는 것이다. 보철치료는 인공물을 사용하는 치료 방법으로서 주로 치아의 사용이 다한 어른들에게 필요하며 반대로 보존치료는 충치 치료가 많으므로 스스로 치아 관리를 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필요하다.

치아보험 가입을 위해서 치료의 방법과 더불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는 치아보험의 가입 유형이다. 일반적인 보험 가입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분류하지만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눌 수 있다. 진단형이란 치아의 상태를 진단받은 뒤 가입하는 것이며 무진단형은 진단을 받지 않고 가입하는 것이다. 간단한 차이이지만 이에 따라서 가입 절차가 달라지고 가장 중요한 보험료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진단형은 보험료가 높고 가입조건이 까다로운 대신에 보장 범위가 넓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을 수 있다. 무진단형은 진단형에 비해 보험료가 낮고 가입조건이 쉬운 대신에 보장 범위나 개수에 제한이 있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할 수 있다.

치아보험의 이러한 차이에 대하여 일반적인 사람들은 인터넷 서치 및 지인을 통해서 알아봐야 한다. 만약 아는 보험설계사가 존재한다면 도움을 청할 수 있지만 한 명의 전문가가 아닌 다양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 등을 통해서 치아보험을 비교해야 한다. 다양한 보험사의 치아보험을 비교해야 하는 이유는 같은 보장이더라도 보험료가 다를 수 있으며 보험료가 비싸지만 보장은 형편없는 보험을 안내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비교사이트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치아보험을 찾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