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정기보험 및 신한정기보험 & DB 정기보험 환급형 자세하게 확인해보기
상태바
KDB정기보험 및 신한정기보험 & DB 정기보험 환급형 자세하게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에서 제일 두려운 순간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주저 없이 죽음의 순간을 말할 수 있다. 죽는다는 것은 쉽게 공감할 수 없으며 공감하는 것을 원하지도 않는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마주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때문에 불구하고 죽음을 잘 대비하기 위해 자신들만의 방법을 찾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 역시 죽음을 대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다.

종신보험이란 일반적인 보험과 다르게 피보험자의 사망으로 인하여 보험금이 지급되며 실질적으로 남겨진 가족에게 지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과거 남성 중심 사회에서는 가장들이 자신의 사망으로 인한 경제적 부재를 해결하기 위해서 종신보험을 찾았지만 현재는 종신보험 중에서도 기간이 정해져 있는 정기보험에 대한 니즈도 높다. 종신보험은 피보험자의 사망 전까지 보장을 받아야 하므로 보험료가 비싸다는 점이 큰 단점으로 꼽혀 왔지만 정기보험은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점을 비교해야 하지만 개인이 이 모든 것을 비교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종신보험 중에서도 정기보험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활용해 볼 수 있다.

정기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기간'이라고 할 수 있다. 위에서 말했듯이 일반적인 종신보험은 피보험자의 사망으로 인하여 보험 계약이 종료되고 보험금이 지급된다. 하지만 피보험자가 오래 살 가능성도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같은 보장 금액 대비하여 보험료가 높게 설정될 수 있다. 하지만 정기보험은 일정 기간 내에 사망 시 보험금을 지급하므로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다. 따라서 보험료에 대한 걱정을 덜면서 사망에 대한 보장을 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정기보험을 찾는 것이 당연하다. 실질적으로 정기보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다수가 60세 만기로 보험기간을 설정하고 있다. 그 이유는 60세 정도가 되었을 때 자녀들이 경제적으로 독립했을 나이로서 가장의 사망으로 인한 큰 타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의 할인특약은 자동차보험료를 낮춰주는데 정기종신보험에도 이와 같은 특약들이 존재한다. 사망에 대한 담보를 설정하고 있는 정기종신보험의 대표적인 특약은 '비흡연자 할인' 특약이다.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보험 청약 전 1년의 흡연 여부를 파악한다. 그리고 비흡연에 대한 요소가 충족되었을 경우 보험사에서 승낙을 마친 뒤 할인 특약을 적용받을 수 있다. 그리고 또 다른 특약인 '건강체 할인' 특약의 경우에는 청약일 기준으로 적정 수준의 혈압을 유지해야 하며 이러한 특약을 제외하고도 '특별조건부 특약', '양육 자급 서비스 특약' 등 다양한 특약이 존재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특약을 잘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정기종신보험을 준비하면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고려하는 부분은 가입금액이다. 개인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연봉의 3년 치를 가입금액으로 추천하고 있다. 만약 갓난아이를 두고 세상을 떠나게 된다면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긴 후 배우자가 일할 수 있는 시기가 가능하며 사회활동을 하지 않았어도 3년이면 자격증 취득도 충분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기간을 이와 같이 설정해야 한다. 만약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는 사람이라면 최대한 높은 금액으로 정기종신보험 가입금액을 구성하는 것이 추천된다.

정기종신보험의 납입기간에 대한 궁금증도 있을 수 있는데, 모든 보험은 젊었을 때 가입하는 것이 제일 저렴하다. 따라서 자신에게 제일 유리한 정기종신보험을 준비하려는 사람이라면 신속하게 가입금액을 파악하여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즉, 사회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을 때 정기종신보험에 가입하여 납입을 끝낸다면 추후의 자신의 사망으로 인한 가족들의 고통을 그나마 효율적으로 덜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보험 하나를 가입하는 것도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정말 많다. 이러한 이유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의 인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KDB정기보험, 신한정기보험, DB 정기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들을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정기보험 환급형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기에 이용이 권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