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사망보험 vs 한화생명사망보험 및 농협사망보험 & 메리츠사망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교보생명사망보험 vs 한화생명사망보험 및 농협사망보험 & 메리츠사망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종신보험은 보험 가입자가 사망했을 때 미리 계약했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보험금 지급의 조건이 피보험자의 사망이므로, 정작 보험을 가입한 당사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는 특이사항이 있다. 따라서 정기종신보험이란 유가족들을 위해서 미리 가입해서 준비하는 보험 상품이 되겠다. 정기보험과 종신보험으로 나눠볼 수 있고 종신보험도 일반 종신보험과 변액 종신보험으로 구분해볼 수 있다.

정기종신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당장 한 가정의 가장이 사망하게 된다면 남은 가족들의 경제적인 곤란이 너무나도 클 수 있다. 그래서 최소한의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서 교보생명사망보험, 한화생명사망보험, 농협사망보험, 메리츠사망보험 등과 같은 다양한 보험사의 정기종신보험 상품을 준비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유가족들에게 물려줄 재산이 충분한 경우에도 정기종신보험의 가입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우리나라의 자산은 대부분이 부동산이나 유동성이 부족한 자산들이다. 그래서 정기종신보험을 상속세 재원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미리 가입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대부분의 자산을 부동산으로 물려받게 된다면, 피보험자가 갑자기 사망했을 시에 유가족들은 상속을 받음과 동시에 상속세를 지불해야만 한다. 그러나 갑자기 부동산 등을 팔아서 이러한 거액의 상속세를 마련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당장 상속세를 내기 위한 현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급하게 제값을 받지 못하고 부동산을 팔아야 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그런데 이때 피보험자의 사망으로 정기종신보험의 보험금을 지급받게 된다면 따로 부동산을 처리하지 않아도 보험금을 통해서 쉽게 상속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거기다가 피보험자가 사망하기 전에도 정기종신보험을 통해서 세테크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정기종신보험은 보장성 보험이기 때문에 소득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래서 매년 1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리 건강체 할인을 받아서 정기종신보험에 가입한다면 일반 보험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10퍼센트에서 20퍼센트 더 저렴하게 정기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정기종신보험을 미리 건강할 때 건강체 할인 혜택을 받아서 가입한다면 더 저렴하게 이러한 보장을 누려볼 수 있을 것이다.

정기종신보험은 정기보험과 종신보험으로 나눌 수 있고, 종신보험도 다시 변액 종신보험과 일반 종신보험으로 두 가지 선택사항 중에 고를 수 있다. 일반 종신보험은 말 그대로 보험금이 변동 없는 정액 보험 상품이다. 그러나 변액 종신보험으로 가입을 준비한다면 보험금에 변동이 일어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목적이 피보험자가 갑자기 사망하게 될 경우 남은 유가족들에게 경제적인 궁핍이 일어날까 봐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일 때가 많다.

피보험자가 갑자기 사망하더라도 유가족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경제적으로 궁핍하지 않게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종신보험을 빨리 가입하면 할수록 유리하다. 가입 당시에 피보험자의 나이와 병력, 연금 전환 여부에 따라서 정기종신보험의 보험료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보험 상품이 마찬가지이지만 더 젊고 건강할 때 정기종신보험에 가입할수록 더 좋은 보장으로 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변액 종신보험은 피보험자가 보험료를 납입한다면 이 금액에서 일부를 제외하고 나머지로 적립해서 보험료를 통해 펀드를 구성하게 된다. 이 펀드를 이용해서 채권이나 주식 등에 보험사가 투자를 진행한다. 이에 따른 운용실적에 따라서 투자 수익을 재분배받을 수 있으므로 투자 수익률에 따라서 피보험자가 받게 되는 보험금에 변동이 발생하게 된다. 보험금에만 변동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투자수익을 배분받아 보험을 중간에 해지할 경우에도 해지 환급금이 달라질 수 있다.

변액 종신보험에 관심이 없다면 일반 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일반 종신보험에 가입한다면 보험금이 크게 변동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시중금리에 준하는 공시이율에 따라서 안정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변액 종신보험에 유니버셜 기능을 합친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도 최근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정기종신보험의 형태 중 하나이다. 정기종신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각종 가입 형태와 보험금 보장 내용을 잘 비교해보고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