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입원비보험 및 AIG질병입원비보험 & 첫날부터더드림입원비보험 비교 확인해보기
상태바
동양생명입원비보험 및 AIG질병입원비보험 & 첫날부터더드림입원비보험 비교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가지 보험으로 여러 보장을 받도록 구성할 수 있는 보험이 종합보험이다. 보험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도록 제약이 발생하지 않는다. 현재 건강과 관련된 질병 혹은 상해 등을 치료하는 비용을 보장하는 보험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종합보험부터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종합보험을 준비해 일일이 보험에 가입하는 것과 비슷하도록 상품을 설계할 수 있다. 개별적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보장 내용이 겹쳐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다.

하지만 종합보험은 단 하나의 계약만을 준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으로 중복 보장에 해당하는 사항이 없다. 또 여러 개의 보험을 가지고 있다 보면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과정 등이 보험사마다 서로 다르기 때문에 복잡해질 수 있다. 지급되는데 소요되는 시간 등도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종합보험으로 준비해 단 하나의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청구하고 받도록 하는 것이 더욱더 간편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 관련해서도 매달 한 차례만 신경을 쓰면 되는 이유 등으로 종합보험이 보다 편리하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에서 이 점 확인해 보는 것이 추천된다.

종합보험도 마찬가지로 가입 시기를 늦추는 것보다 서두르는 것이 도움 될 수 있다. 가입자의 나이는 보험료 결정 기준에 해당하고 또한 보험 가입 가능 여부를 결정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보험 가입 시기를 현재 건강 상태만 고려해 계속 미루게 되면 갑작스레 찾아오는 일들에 대해 제대로 된 대비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험료 등이 비싸져 가입이 어려워질 수 있다. 이미 질병 등을 치료한 이력이 생기게 되었을 때는 일부 보험사에서 종합보험 가입을 제한할 수 있다.

건강 상태가 양호하지 않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일반인에 비해 더 높기 때문이다. 특히 종합보험의 특약 중 진단비 지급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보험금이 일절 지급되지 않는 면책기간이나 보험금 일부만이 지급되는 감액기간이 있으므로 신중해야 한다. 보험 가입을 미뤘다가 보장 개시일이 늦춰지는 경우 올바른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질병 등의 발생 이후에는 일반형 종합보험이 아닌 유병자형으로 가입하는 수밖에 없게 된다.

이 유형의 보험은 보험료도 상대적으로 높은 데다 보장 내용에 있어서도 제한이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종합보험 등을 구성할 때는 암 진단비 등과 관련해 중증 질환을 앓을 경우를 대비할 목적을 중시해야 한다. 이러한 진단비 특약에서는 앞서 설명한 면책기간 등이 적용될 수 있으니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 등을 자세하게 참고하도록 한다. 진단비는 우선적으로 환급을 하지 않아도 되는 보험금으로 볼 수 있다.

통상 보험에서는 사용한 치료비의 일부를 환급하는 방식으로 보장이 이루어지지만 진단비는 그렇지 않다. 따라서 의료비 등이 시급하게 필요한 순간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암 진단비 등은 치료비 외에도 더 이상 경제적으로 소득 생활을 이어나가지 못할 때 생활비 등으로도 사용해도 된다. 암의 종류별로 진단비의 한도는 서로 달라질 수 있으므로 암의 분류의 기준에 대해서는 보험사의 약관 등을 참고해 보도록 한다.

암 외에도 심장 질환, 뇌질환 역시 사망률이 비교적 높은 질병에 포함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부분도 준비하도록 한다. 이외에도 실비보험에서 부족한 보장 내용 등을 종합보험으로부터 보장받도록 구성하도록 그 내용을 자세히 살피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 구성에서 부족한 점을 만들지 않게 된다. 그러려면 무엇보다 정보를 다양하게 습득하고 있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는 종합보험을 스스로 구성해 볼 때 필요한 정보들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동양생명입원비보험, AIG질병입원비보험, 첫날부터더드림입원비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과 객관적인 정보 하에 보험을 선택하여 설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보험료 견적도 제공하고 있어서 보험료 납입 계획을 세울 때도 유용하다. 종합보험 계약은 우리가 노후 생활에 다다를 때까지 유지해야 하므로 보험료 납입 수준이 적정한지도 판단해야 한다. 각자의 건강 상태나 유전적인 요인 등이 서로 다를 수 있으므로 사이트 내에서 보장 내용을 알맞게 선택해 합리적으로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