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비보험추천 특약과 상해입원비보험 및 수술입원보험 & 입원비보험료 자세히 살펴보기
상태바
입원비보험추천 특약과 상해입원비보험 및 수술입원보험 & 입원비보험료 자세히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보험은 특정한 영역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 아니다. 여러 가지 보험 상품을 하나로 합친 것처럼 사망, 상해,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은 물론이고 암, 뇌혈관 질환, 심장질환과 같은 3대 중증 질환의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종합 선물 세트와 같은 보험 상품이다. 이외에도 각종 질병에 걸렸을 때의 수술비나 입원비를 보장받는 것이 가능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통해 종합보험에 가입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우선 암과 뇌혈관 질환, 심장 질환 등 3대 중증질환의 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을 비교해서 찾아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암, 뇌혈관 질환, 심장 질환은 우리나라의 주요 사망원인을 차지하고 있는데 나이가 들수록 발병 확률이 점점 더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뇌질환 같은 경우에는 담보별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보장 범위가 달라진다. 뇌졸중이나 뇌출혈 등 특정 뇌질환에 대해서만 보장을 하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보다는 보장 범위가 더 넓은 뇌혈관 질환 보험으로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피보험자에게 더 유리하다. 보장 범위가 넓으면 넓을수록 보험금을 청구하고 또 실제로 지급받기에도 더 용이해진다.

심장질환 보험도 마찬가지이다. 단순히 급성심근경색에 대해서만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가입을 하기보다는 심장질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협심증과 허혈성 심장질환까지도 보장을 해주는 상품으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되도록이면 보장 범위가 최대한 넓은 허혈성 심장질환 보험으로 종합보험을 설계한다면 폭넓게 보장을 받아보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

물론 보장 범위나 보험금 한도를 올려서 가입을 한다면 보험료가 그만큼 높아질 가능성도 있다. 그럴 때에는 순수 보장형으로 보험을 가입한다면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더 절약해볼 수도 있다. 순수 보장형으로 보험을 가입하면 보험이 만기 되었을 때 환급금을 따로 받을 수 없는 대신 월 보험료를 대폭적으로 절약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는 누구나 순수 보장형 보험이나 만기환급형 보험 중 어떤 형태로 가입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순수 보장형 보험으로 가입을 하게 된다면 오로지 보장만을 바라고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보험 계약이 만기 되더라도 환급금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보험료를 내면서 저축 용도로 활용할 수는 없다.

대신 순수 보장형 보험으로 가입한다면 만기환급형 보험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로 종합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 만기환급형 보험은 보험 기간이 만기 할 때에 보험료를 일정 부분 환급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대신에 순수 보장형 보험에 비해서는 보험료가 더 비싸진다. 만약 종합보험을 가입하고는 싶지만 월마다 내야 하는 보험료가 부담스럽게 여겨진다면, 순수 보장형 형태로 종합보험을 설계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달 보험료를 꼬박꼬박 내는데, 이 돈을 보험 만기 시에 꼭 돌려받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것도 물론 나쁜 것은 아니다. 그럴 때에는 표준형과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도 있고, 환급금을 받을 수도 있으면서도 표준형에 비해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해지 환급금 미지급형으로 종합보험을 설계한다면 보험료를 낮게 책정받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다.

마지막으로 입원비에 대한 내용이다. 종합보험은 질병과 상해로 인한 피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입원비에 대한 내용 역시 특약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아프거나 다쳤을 때 첫날부터 입원비를 보장해 주는지 체크하는 것이다. 만약 입원 후 10일 후부터 보장 등의 내용이 들어가 있다면, 앞선 10일은 보장받기 어려울 수 있다. 또한 입원비는 질병/상해로 인한 입원일 당 최대 180일까지 보장받을 수 있고 진단 의료서 발급 시 병원이나 보건소 등 다양한 입원일당도 보장받을 수 있다. 

모든 보험이 다 마찬가지이겠지만, 종합보험 역시 빠르게 가입하면 할수록 더 유리한 보장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가입자의 건강 상태나 과거 질병, 나이에 따라서 보험료와 보장 내용이 정해지기 때문이다. 만약 질병 이력이 이미 있거나 나이가 아주 많다면 종합보험을 가입하는 것부터 힘들어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더 늦지 않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통해 종합보험을 설계해보는 것이 추천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3대 질병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입원비보험추천, 상해입원비보험, 수술입원보험, 입원비보험료 등 앞서 설명한 입원비나 수술비에 관한 내용도 알아볼 수 있다. 만약 내용이 어렵다면 사이트 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