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어린이보험 및 db다이렉트어린이보험 & 흥국우리아이플러스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KB손해어린이보험 및 db다이렉트어린이보험 & 흥국우리아이플러스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범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하던 도중 갑작스럽게 질병이나 상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매일매일의 소중한 일상은 송두리째 사라지게 된다. 게다가 질병이나 상해를 치료하기 위해서 발생하는 막대한 의료비는 경제적인 부담으로 우리를 짓누르게 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미리 그런 위험한 상황에 대비를 갖출 필요가 있다. 위험성을 최대한 대비하기 위해서는 각종 보험에 가입해서 보장을 마련하고 안정적이고 건강한 삶을 앞으로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만 할 것이다.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상해는 나이와 성별과는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특히 어린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더 걱정이 크다. 아이들은 성인들보다 면역력이 약해서 크고 작은 질병에 더 잘 걸리고, 주의력이 약해서 일상생활 중에서도 사고로 다치는 일이 아주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 많은 부모들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KB손해어린이보험, KB손해어린이보험, 흥국우리아이플러스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고는 한다. 심지어는 아직 아이를 낳기 전인 임신, 출산 예정 중인 부모도 갓 태어날 자녀를 위해서 어린이보험에 미리 가입해두고는 한다.

그만큼 임신 및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들이나 이미 어린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에게는 어린이보험이 친숙하고 유명한 보험 상품 중 하나이다. 만약 어린이보험에 아직 가입하지 않았거나 어린이보험을 낯설게 느끼는 부모라고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중요한 몇 가지 사항만 정확히 알게 된다면 어린이보험을 가입하거나 준비하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것이다. 물론 어린이보험은 가입 대상이 명확하게 정해진 보험 상품이다 보니, 다른 일반적인 보험 상품과는 주의사항이 몇 가지 다른 것이 존재한다.

우선 어린이보험이라고 해서 우리가 생각하는 어린이의 기준과는 다를 수 있다는 점을 명시해야만 한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대상 연령은 만 30세 미만의 성인을 포함하고 있다. 흔히 어린이보험이라고 하면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아이들만 가입할 수 있다고 착각하기 쉽다. 그렇지만 어린이보험이라고 해서 진짜로 어린아이들만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은 아니다. 오히려 만 30세 미만의 성인들이 더 선호하는 보험 상품이기도 하다.

보장 내용과 보험료 부분에 있어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한다면 일반적인 성인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 더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래서 만 30세 성인들은 같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성인보험에 가입하기보다는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다. 실제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만 30세 성인도 많다. 만 30세가 되기 전에 어린이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성인보험보다는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서두르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

이렇듯이 성인도 가입하면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어린이보험은, 단순히 어린이만을 위한 보장으로 구성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이 아니다. 오히려 성인보험과 달리 의무 연계 없이 각종 보장을 구성할 수 있고 또 상대적으로 성인보험에 비해 더 저렴한 보험료를 책정받을 수 있으므로 성인들에게 더 유리한 조건으로 다가오는 보험 상품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는 보장 만기를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성인이 직접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 보장 기간을 길게 설정한다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면서 노후까지도 대비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부모가 자녀를 위해서 어린이보험 가입을 준비할 때에는 무조건 보장 기간이 길게 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100점짜리 정답이 될 수는 없다. 물론 모든 부모의 마음은 어린 자녀를 위해서 보험을 구성할 때에는 최대한 보장 만기도 길게 설정해서 본인의 자녀에게 든든한 보장을 마련해주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보장 만기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보험료도 함께 올라간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물론 부모 입장에서는 보험료가 다소 지나치게 높게 설정되더라도 아이를 위해 납부를 해줄 수 있다. 그러나 100세까지 어린이보험의 보장 만기를 최대로 잡게 될 경우, 나중에는 자녀가 성장해서 경제적으로 독립하게 되면 자녀가 직접 보험료를 납부하는 일이 생길 것이다. 그렇게 됐을 때 보험료가 지나치게 높다면 도중에 보험을 해지할 수도 있으므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현명하게 보험료와 보장 만기 나이를 설정하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