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실손보험 및 푸르덴셜실손보험 & 삼성생명유병자실손보험 자세하게 알아보기
상태바
KDB실손보험 및 푸르덴셜실손보험 & 삼성생명유병자실손보험 자세하게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신체는 나이를 먹을수록 질병에 노출이 되기 쉽다. 또 아무리 젊다고 하더라도 질병 자체에는 완전히 안전하다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질병이나 상해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대비가 돼 있는 게 좋다. 갑자기 의료비 지출이 많아지거나 본인이 감당하기 버거울 정도로 병원비가 많이 나올 경우를 위해서다.

의료비 대비를 위한 방법 중에는 실손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이 있다. 실손보험은 상해나 질병 모두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실질적으로 발생한 의료비가 보장 대상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KDB실손보험, 푸르덴셜실손보험, 삼성생명유병자실손보험 등 다양한 실손보험의 종류를 파악해 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아볼 수 있겠다.

실손보험은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보장하지만 여기에는 자기 부담금 제외라는 조건이 붙는다. 자기 부담금은 급여 항목과 비급여 두 가지에 따라서 각각 다른 비율로 공제가 되며 20%와 30%에 해당한다. 자기 부담금을 제외하더라도 폭넓게 보장 대비를 할 수 있는 상품이라 가입을 하는 편이 추천된다.

실손보험은 과거 첫 출시 이후부터 여러 번 개정이 됐다. 현재는 4세대 실손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실손보험을 준비하기 전에 상품의 특징을 충분히 숙지해야 본인에게 필요한 설계를 마련할 수 있으니, 여러 보장 내용을 파악하는 게 필요하다.

실손보험은 보험을 청구한 보험금 구간에 따라서 할증이나 할인이 적용이 된다. 만일 보험을 가입하고 나서 직전 1년 간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1단계에 해당하며 해당 구간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1년 동안 100만 원 미만으로만 보험금을 청구했을 경우 2단계로 구분하며, 이 구간에는 보험금 할증이나 할인 없이 그대로 유지를 할 수 있다. 1년 동안 100만 원 이상의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부터 할증이 붙는다. 할증 구간은 3-5단계로 구분하는데, 3단계부터 100%, 200%, 300%의 할증이 붙지만 이렇게 할증이 적용되려면 3년의 유예 기간이 지나야 한다.

의료비는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이 있다. 실손보험으로 이 두 가지 모두의 보장을 받으려면 특약을 가입해야 한다. 주계약 사항 안에는 급여 항목에 대한 보장 내용만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본 계약으로 보험을 가입할 경우 비급여 보장을 비롯해서 체외 충격파나 비급여 주사, CT 및 MRI 촬영, 도수 치료 등의 특약 보장도 받을 수 없다.

또한 특약에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도수치료나 영양제 보장을 위해서는 조건이 붙는다. 도수 치료는 치료를 시작하고 나서 10회마다 병의 완화 효과를 확인한 후에 연간 50회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비타민 치료는 약제별로 허가가 된 사항에 따라서 투여가 된 경우만 보장을 받는다.

실손보험은 보장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 5년에 한 번 재가입을 해야 한다는 특징을 보인다. 인간 수명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니 실손보험 역시 장기적으로 길게 보는 것이 추천된다. 그러니 5년 재가입 주기를 잘 파악해서 필요한 기간만큼 보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

실손보험은 갱신형 보험만 있다는 점도 특이 사항이다. 1년마다 보험이 갱신되며 이는 대부분의 보험사의 공통적인 사항이라 가입 시 보험사별 갱신율을 확인하는 것도 효율적인 보험 가입에 도움이 된다.

실손보험을 가입한 이후부터 1년 간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으면 무사고 2년 차부터 비급여 차등 할인으로 약 5% 정도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2년 간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았을 경우 무사고 할인제도도 적용이 돼 대략 15% 정도의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

실손보험은 보험사마다 표준화로 인해 큰 차이는 없으나 그래도 보험료에 대한 부분은 다르니 가입 전에 비교를 해 볼 필요는 있다. 가입자의 조건에 따라서 보험을 가입할 때 유리한 부분이 다르니,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여러 보험의 견적이나 보장 한도, 특약 사항을 꼼꼼하게 비교해야 한다. 해당 사이트는 여러 보험을 한꺼번에 손쉽게 비교할 수 있으며, 그만큼 시간을 절약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이트 안에서 전문 상담원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설계에 대한 조언까지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