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단체상해보험 및 KB플러스사랑단체상해보험 & 메리츠화재단체안심상해보험 확인해보기
상태바
농협단체상해보험 및 KB플러스사랑단체상해보험 & 메리츠화재단체안심상해보험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을 보내다 보면 직장에서 사고를 당하기도 하고, 학교나 집에서도 사고를 당할 수 있다. 그리고 길을 걷다가도 다칠 수 있으며, 취미나 학습을 하는 공간에서도 충분히 상해 사고는 벌어진다. 사고가 나면 부상을 당하게 되고 그로 인해 치료비가 발생하니,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판단된다. 낮은 비용의 치료비라면 개인이 혼자 부담하기에 문제가 되지 않지만, 수술을 하거나 입원을 장기간 하게 되면 의료비 부담은 커진다.

시간이 지날수록 여가를 즐기는 문화가 발달하면서 사람들이 외부에서 활동하는 시간들이 증가했기 때문에 상해보험의 필요성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상해보험은 외부의 요인으로 인해서 부상을 입었을 때, 이를 치료하기 위한 보장을 받는 상품이다. 또 부상 이후 후유장해가 남았을 때 이를 보장하는 보험이기도 하다. 그러니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들을 확인하고 준비해 보길 바란다.

상해보험은 부상 치료를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직업에 따른 보험료 차이가 발생한다. 상해보험의 직업 등급은 A부터 알파벳 순서대로 E등급까지 구분한다. A등급에는 공무원이나 교수, 기자, 패션 디자이너, 판사, 회계사, 역술인, 운전학원 필기 강사, 전업주부 등이 속한다. 그리고 E등급에는 조종사, 차력사, 오토바이나 자동차 경주 선수, 선장, 격투기 운동선수, 택시 및 트럭 운전기사 등이 포함된다. 등급은 E에 가까워질수록 보험료가 높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상해보험은 일반 상해로 인한 사망금이나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후유장해 보장은 비율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데 그 비율이 낮을수록 심각하지 않은 후유장해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80% 이상이면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의 후유장해에 속하니 약관을 통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수준을 잘 따져봐야 한다.

상해보험은 깁스 치료비 보장도 가능하고 상해로 인해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도 보장이 가능하다. 또 상해로 인한 수술비와 입원비도 보장에 속한다. 상해 사고 중에서 골절이나 화상 사고도 빈번한 편인데 상해보험으로 골절과 화상에 대한 보장 역시 대비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상해보험의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충족돼야 한다. 무조건 다쳐서 치료를 받았다고 상해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는 없다. 세 가지 기준을 두고 판단하는데, 외래성과 급격성, 우연성에 해당하는 상해 사고여야 한다. 즉, 돌발적으로 생긴 사고로 상해를 입어야 하며 외부로 인해 생긴 상해여야 한다. 또한 사고를 예측하지 못한 상태에서 다쳤을 때 상해보험으로 보장이 가능하다.

상해보험을 가입할 때는 납입 면제 조건에 대한 정보도 약관을 통해 미리 파악하는 게 좋다. 납입 면제 조건에 해당하면 그 이후에는 보험료를 내지 않고 보장만 계속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은 상해 등급에 따라 납입 면제 조건을 정하는데 보험사마다 이 기준이 다 다르니 꼼꼼하게 확인하길 바란다.

상해보험을 가입할 보험사를 정할 때는 보험금 지급이 잘 되는 곳인지, 청구 절차는 단순해 금방 신청이 가능한 곳인지도 살펴보는 게 좋다. 요즘은 따로 서류를 우편으로 보내지 않아도 사진을 찍어 접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시스템이 갖춰진 보험사들을 중점적으로 알아보는 게 좋다. 또 부지급률을 확인해서 보험금 지급이 잘 되는 보험사를 선택해야 나중에 불편함을 겪지 않는다.

상해보험은 보험사마다 가입하는 조건의 차이가 있다. 보장도 다양하고 가입할 수 있는 특약 내용도 다르다. 또 가격도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몇 가지 보험을 비교한 후 가입할 보험을 선택하는 게 좋다. 이런 과정이 번거롭다 생각된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에서 좀 더 빠르게 보장 비교가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농협단체상해보험, KB플러스사랑단체상해보험, 메리츠화재단체안심상해보험 등과 같이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확인하고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전문가와 상담도 가능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상담을 통하여 설계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