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간병보험 vs 현대간병보험 및 동부간병보험 & kbltc간병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상태바
한화간병보험 vs 현대간병보험 및 동부간병보험 & kbltc간병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의 고령화와 저출산 현상으로 인하여 인구 문제는 더욱더 심각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각 주기에 따라서 때로는 저출산을 각국의 위기로 봤지만 현재는 한 부부가 1명의 아이도 출산하지 않는 추세라고 한다. 그 결과 인구가 줄어들고 있으며 경제력도 서서히 무너지게 될 수밖에 없는 현실이 다가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노인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 역시 심각한 상황이다. 빈부격차로 인하여 노인 빈곤문제가 심각해지고 있고 치료되지 않는 질병으로 인한 의료 비용 지출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노인들이 가장 두려워한다는 치매는 현재까지 특별한 치료 방법이 없기에 많은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다.

노인들이 치매를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으로 선택하는 이유는 자신의 피해는 물론이고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한 자식에게 추한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망으로 인하여 치매는 반드시 피해 가고 싶은 질병이자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치매는 발병한다면 간병비 등으로 비용 또한 많이 들어가고 현대의 기술로는 완치도 불가능하다. 때문에 적어도 비용적인 측면에서 대비를 해 두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방법 중 하나는 치매간병보험이다. 다만 치매간병보험을 가입하려고 해도 자세히 비교하고 진행하는 것이 추천되기에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에서 다양한 정보를 입수하는 것이 권해진다.

치매간병보험을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치매라는 질병에 대하여 이해해야 하는데, 대다수의 치매는 60~70대 사이에 발생하게 된다. 간혹 젊은 사람에게 알츠하이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극히 소수이며 대다수의 치매는 노년층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기에 이때를 대비해야 한다. 그래서 치매간병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발병하기 전을 기준으로 빨리 가입하여 보장받는 것이 추천된다. 치매간병보험도 건강 보험이므로 나이가 어릴 때 가입해야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치매의 종류를 살펴보자면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알츠하이머성 치매이며 또 다른 하나는 혈관성 치매로 분류하는데 같은 치매지만 각 치매의 종류에 따라서 다른 증상을 보여주고 있다. 알츠하이머성 치매의 경우에는 치매 증상이 서서히 나빠지는 점진적인 단계를 거치게 된다. 반면 혈관성 치매의 경우에는 갑자기 나빠지는 급진적인 단계를 거쳐 단기간에 치매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치매간병보험을 알아볼 때에는 어떠한 치매를 보장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데 한 가지 치매만을 보장하는 경우 다른 치매는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치매간병보험에서 확인해야 할 것은 치매의 정도에 따른 진단금으로서 진단금은 각종 고정비용과 생활비를 해결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치매 진단금의 경우 크게 비율형과 단계형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총 계약금액을 비율로 나누어 지급할 경우에는 중증 치매 진단 시 책정되는 보험금의 액수가 적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단계별로 지급되는 치매 진단금으로 설정되어 있는 보험은 보험료가 높을 수 있다. 따라서 보험료 부담이 없을 경우에는 단계별 진단금 지급을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넓고 높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치매간병보험에 존재하는 '보증지급기간'에 대하여 숙지해야 하는데, 이 기간은 피보험자가 치매로 인하여 사망했을 경우 유족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을 뜻한다. 따라서, 피보험자가 가입한 상품의 보증지급기간을 미리 파악한 뒤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 정당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야 한다. 만약 이와 같은 부분을 간과할 경우 보험료는 보험료대로 납부하고 보장은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치매는 분명히 무서운 질병이지만 개인의 노력으로 치매를 늦추는 것은 가능하며 일찍 예방할 경우 막을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한다. 자신의 꾸준한 노력과 더불어 치매간병보험을 잘 가입한다면 어떠한 치매가 다가와도 불안해하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자신에게 딱 맞는 치매간병보험을 찾기 위해서라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활용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한화간병보험, 현대간병보험, 동부간병보험, kbltc간병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