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정기보험 및 라이프플래닛정기보험 & 천사하늘애정기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상태바
미래에셋생명정기보험 및 라이프플래닛정기보험 & 천사하늘애정기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언제나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면 좋겠지만 언젠가는 죽음이라는 이별의 순간이 찾아온다. 이별의 순간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인사를 나누고 준비를 해두었다면 좋겠지만 때때로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사고로 인해 이별이 찾아오는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 아무런 준비가 돼있지 않다면 남겨진 사람들은 경제적인 부담에 휩쓸릴 수 있다. 이를 대비하여 다양한 준비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사망보험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망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 중 최근에는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보험사들도 생겨나고 있다. 다이렉트 보험은 온라인으로 가입자가 직접 설계를 하여 보험사와 가입을 진행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설계사를 통해 가입할 때 지불하는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다이렉트보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망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이용하여 미래에셋생명정기보험, 라이프플래닛정기보험, 천사하늘애정기보험 등과 같은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보는 과정이 권해진다.

상품들을 비교하기 전 먼저 사망보험이 어떤 보장으로 구성되었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사망보험은 가입을 기준으로 피보험자의 사망 전까지를 보장기간으로 두며 평생 보장, 종신 보장을 조건으로 하는 종신보험과 보장 나이를 설정하거나 기간을 설정하여 계약의 종료를 피보험자의 사망 외에도 구성할 수 있는 정기보험이 있다. 정기보험은 가입 시 구성할 수 있는 할인특약이 다양하기 때문에 비교 시 가능한 다양한 할인특약을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된다.

종신보험의 경우엔 가입을 결정했을 때 두 가지 선택사항 중 하나를 또 선택해야 하는데, 보험금이 정액제로 변동이 없는 일반 종신보험과 변동이 있는 변액종신보험이 그것이다. 변액종신보험은 적립보험료를 활용한 펀드 구성으로 투자수익률에 따라 보험금과 해지환급금에 변동이 생기기 때문에 안정적인 보험금 수령을 원한다면 일반 종신보험 가입이 권장된다. 변액종신보험 가입을 원한다면 일부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유니버셜 기능을 결합한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도 고려해볼 수 있다.

사망보험을 가입하는 목적은 생계를 책임지던 피보험자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유가족들이 경제적 위기를 겪게 될 것을 대비해 안전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사망보험금 지급으로 보장이 구성되지만 최근에는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CI보험과 GI보험도 구성되어 있다. CI보험은 중대한 질병에 대해서만 보험금을 지급하기에 이를 보완하려 구성된 것이 GI보험이며 상대적으로 넓은 보장 범위를 지닌다. 

단, CI보험과 GI보험은 모두 사망보험금과 분리된 별도의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이 아닌 사망보험금의 일부가 선지급되고 사망 시에 나머지 금액이 지급되는 구성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CI보험은 80%, GI보험은 50~80%가 선지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한 GI보험이 CI보험에 비해 보장기준이 완화되기는 했지만 그만큼 상대적으로 지급되는 보험금도 적고 보험료 부담도 크기 때문에 질병 상해 보험금 수령을 목적으로 하는 가입은 권장되지 않는다. 

같은 맥락에서 종신보험에서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만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연금으로 사망보험금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전환 특약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점을 통해 해당 특약에 대해 잘 알지 못할 경우엔 연금보장을 목적으로 가입하려는 경우도 존재한다. 그러나 연금전환특약은 상품이 기본적으로 사망보험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지급되는 보험금이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연금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은 지양되고 있다.

정기보험과 종신보험 중 선택하기 전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서로 다른 보장을 확인해 우선 선택하는 것도 권장된다. 왜냐하면 보험사에서 분류하고 있는 사망의 종류에 따라 납입보험료와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정기종신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는 그러한 조건들도 모두 적용해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상담서비스에서 한 번씩 더 체크하며 설계를 하도록 돕기 때문에 적절히 활용하여 합리적인 보험 가입을 진행하는 것도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